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쇠고기뭇국] 맛있게 끓이는 간단한 방법 레시피. 공기밥 2그릇 먹었어요!

by ㅇㅈ라이언 2021. 5. 10.
반응형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쇠고기뭇국 레시피는 몇백개에 달한다. 레시피에는 친절하게도 쇠고기뭇국을 조리하는 방법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하지만 우리는 누구인가?시간을 절약해야 하는 현대인이다.

아주 간단하게 자취생도 뚝닥 만들 수 있는 초간단 쇠고기뭇국 레시피를 소개하고자 한다. 초간단이기 때문에 조리과정의 사진은 없다. 오로지 결과물만 존재 할 뿐...(사진1장)

준비물
국거리 쇠고기 한주먹
물 800ml
국간장 2큰술
다진마늘 반 큰술
대파 7조각(얇고 넓게)
무는 네모로 얇개 토막낸 30조각(약 큰무의 1/3)
=> 이정도는 2인분의 양이므로 4인분을 만들고 싶으면 들어가는 재료에 곱하기 2를 하면 된다.

조리과정

참기름을 넣고 고기를 넣고 달달 볶을 필요가 없다.
(고기를 볶는다면 소고기뭇국이 느끼해진다)
이유는 소고기뭇국 깔끔함을 엊기 위해서이다.

예전에 백종원 선생님이 TV에 나와 맛있게 김치찌개를 끓이는 방법을 소개하였다. 그 과정에서는 고기를 처음에 볶는것을 하지않고 그대로 물을 넣고 끓여서 김치찌개를 완성하였다.

바로 고기에서 나와는 맛을 최대로 하는 방법은, 은은한 불의 세기에서 오래 끓이는 것이기 때문이였다. 결과는 Win

그렇다. 자취생도 만들 수 있는 초간단 쇠고기뭇국은 고기를 오래오래 우려내어 맛을 높이는데서 착안 되었다.

따라서 소고기뭇국을 끓일 때 고기를 달달 볶을 필요가 없다. 물을 넣고, 무우를 넣고, 국거리쇠고기를 넣고, 다진마늘과 국간장 그리고 대파를 넣고 끓기시작하명 중불로 약 30분간 끓여주면 끝나는 것이다.

개인의 기호에 맞추어 소금간만 더 첨가해 주면 끝나는 것이다. 우리는 그냥 재료를 준비하여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되는 것이였다.

단, 물이 끓어서 고기에서 나오는 핏물이나 거품은 한번 걷어주면 아주 좋다.

아주 간단하게 영양만점 소고기뭇국이 완성되었다.
그냥 재료를 준비하고 넣고 끓이기만 하였다.

정말 간단하다. 이보다 간단할 수 있을까


소고기뭇국에 들어가는 고기는 사태나 양지처럼 국거리가 좋습니다. 화려한 레시피가 필요없는 음식입니다. 음식에게 시간을 주면 끝나는 음식입니다. 준비한 재료를 넣고 오래 끓이면 완성됩니다. 개인에 따라 소금간만 할 뿐......

맛도 좋고 영양만점의 쇠고기뭇국으로 공기밥 2공기를 해치웠다.
간단한 소고기뭇국 여러분도 따라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