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념게장 황금레시피 만드는 방법

by ㅇㅈ라이언 2021. 11.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녀노소, 어린이까지 좋아하는 매콤 달콤한 양념게장을 만드는 레시피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요즘 꽃게가 제철이기 때문에 살도 차오르고 맛도 좋습니다. 앞서서 꽃게의 어떤 점이 좋은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꽃게는 100g 당 120kcal 정도의 열량이 들어있습니다. 단백질과 베타카로틴, 풍부한 비타민A, B1, B2, B6, C, E와 아연, 엽산, 인, 지질, 철분이 풍부하고 특히 칼륨과 칼슘의 함량이 높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출산 후나 임신 중 여성들에게 필수적이며 성장기 아동의 뼈를 형성하고 발달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꽃게의 효능

 

1.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아미노산과 아르기인이 풍부하거든요.

 

2. 심혈관질환에 좋아요. 이유는 키토산이 풍부하기 때문이에요. 키토산은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요.

 

3. 뼈 건강에 좋아요. 꽃게 껍질에 칼슘이 많이 들어 있어요.

 

4.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두뇌에 좋아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5. 당뇨를 예방해줍니다.


자,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밥도둑 양념게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준비물

 

- 살아 있는 꽃게 3~4마리

- 후추 1 티스푼

- 다진마늘 1 숟가락

- 양파 1개 어슷썰기

- 땡고추 1개 어슷썰기

- 참기름 1 숟가락

- 고춧가루 2 숟가락

- 간장 종이컵 반 컵 

- 고추장 1 숟가락

- 설탕 1 숟가락


1. 살아있는 꽃게를 솔로 살살 씻어 세척해 줍니다. 이물질이 꽃게에 붙어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씻어줍니다.

꽃게는 특히 서해에서 많이 생산됩니다. 꽃게는 4~6월이 되면 살이 꽉 차오르는데 이때의 상품 가치가 제일 좋으며, 8월 중순~11월은 저렴한 꽃게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철입니다.
게는 쉽게 부패하기 때문에 식중독이 유의해야 하며 신선도가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장기 보관 시에는 팩에 담아서 랩으로 싼 뒤 냉동 보관해야합니다. 게를 조리할 때는 솔로 껍질을 문질러서 깨끗하게 닦아내고 흐르는 물에 씻어낸 후 조리합니다.
게를 고를 때는 배에 알이 붙어있는 것은 좋지않아요. 무게는 묵직한 것이 좋으며 발이 빳빳하고 손으로 눌러보아 발에 탄력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숫게는 배 부분의 삼각형 모양이 탑처럼 좁은 것을 고르면 좋고, 암게는 배 부분이 정삼각형에 가깝고 집게 부분이 붉으며 배딱지가 하얗고 윤기 나는 것을 고르면 좋습니다.

2. 꽃게의 배딱지를 떼어주고 내장 구석구석 솔로 살살 문지르며 이물질을 제거해줍니다.

그리고 꽃게 다리 끝에 납작한 부분을 가위로 잘라내고, 꽃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3.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위에 설명된 레시피대로 그릇에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 주면 돼요.

아주 쉽죠?

꽃게 마릿수에 맞게 양념의 양은 조금씩 가감해주면 되어요. 

4. 준비된 양파와 고추를 어슷썰기 하여 꽃게와 같이 버무릴 준비를 합니다.

그리고 만들어진 양념장을 부어서 골고루 섞어주면 끝이에요.

 

오늘은 맛있는 양념게장으로 맛있는 식사 하시길 희망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