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당옥수수 맛있게 삶는법

by ㅇㅈ라이언 2021. 7. 21.
반응형
초당은 지명이 아닌 당도가 월등하게 높다는 의미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해요. 예전에는 사탕옥수수, 마약옥수수로 불렸다고 합니다. 비타민B1과 식유 섬유가 풍부하고 당도가 월등히 높은데 비해 칼로리는 높지 않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최고입니다.

무더운 여름 옥수수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당도가 3배 높은 초당옥수수를 맛있게 삶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처럼 단맛이 강한 초당옥수수는 처음에는 사탕옥수수, 설탕옥수수, 마약 옥수수 등으로 불렸는데요. 초당옥수수의 초당은 지명의 이름이 아닌, 단맛이 강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단맛이 멜론의 당도에 비해 3배라고 합니다. 이처럼 단맛이 강한 초당옥수수는 변비에 탁월한 섬월이 풍부하고 비타민B1이 풍부합니다.

옥수수는 벼와 밀과 함께 세계 3대 작물 중 하나인 식재료입니다. 제철이라서 그런지 마트에 초당옥수수가 많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가격은 일반 옥수수에 비해서 살짝 아주 살짝 비쌉니다. 하지만 맛은 훨씬 좋아요.


일단 초당옥수수를 먹는 방법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초당옥수수 삶아(쪄서) 먹기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
2. 전자레인지로 익혀 먹기 (삶아먹기 보다 별로예요!) - 2개 기준 전자레인지 6분
3. 생으로 먹기 (좀 더 아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

오늘 포스팅에는 초당옥수수를 삶아먹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왜냐하면 삶아 먹었을 때가 가장 맛이 좋다고 해요!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일반 옥수수는 물에 직접 넣고 삶아 먹지만 초당옥수수는 물에 넣고 삶는 것이 아니고 쪄서] 먹어야 합니다. 그냥 물에 삶으면 일반 옥수수와는 달리 과육이 쭈글거리고 당도와 수분이 빠져나가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일반 찰옥수수를 맛있게 삶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https://tongtree.co.kr/entry/옥수수-맛있게-삶는-방법

옥수수 맛있게 삶는 방법

옥수수의 계절이 왔습니다. 옥수수 맛있게 삶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이 되고, 혈압을 적정하게 유지하게 해주고, 당뇨병 발병 위험을 낮추는 옥수수. 그

tongtree.co.kr


초당옥수수 맛있게 삶는 법 1번째.
옥수수의 껍질을 벗겨 줍니다. 껍질의 한겹(한 둘레)를 남겨주셔도 되고 그냥 다 벗기셔도 됩니다. 그냥 옥수수일 경우 껍질을 남겨주는 것이 좋으나 초당옥수수는 쪄서 익히는 것이기 때문에 수분이 날아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껍질을 벗기시고 물에 한번 씻어주세요.

옥수수수염이 보이시나요? 옥수수수염도 아주 좋은 재료입니다. 본초강목에도 기록 되어서 내려오는 효능입니다. 피로회복과 신장의 기운을 좋게해주고 소화작용, 이뇨작용을 통해 몸의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좋은 재료입니다. 따로 모아서 씻은 옥수수수염을 끓여드시면 좋아요!

초당옥수수 맛있게 삶는 법 2번째.
냄비에 물을 붓고, 찜통 위에 초당옥수수를 잘 넣어주세요. 고루고루 익어야 하기 때문에 포개서 넣지는 말고 가지런히 놓아주세요. 일반 옥수수같이 소금과 설탕을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초당옥수수는 자체만으로 당분이 많이 들어서 간을 할 필요가 없어요.

소금과 설탕이 필요 없습니다. 일반 옥수수에 비해 당도가 3배나 높기 때문이에요. 알맹이 자체도 탱글탱글 아삭하기 때문에 그대로 찌면 됩니다.

초당옥수수 맛있게 삶는 법 3번째.
물이 끓기 시작하면 강불에 지속적으로 15분간 쪄주세요. 그냥 보글보글 익어가는 것만 보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뚜껑은 덮어주세요! 뚜껑으로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어 초당옥수수가 탱글탱글하게 익어간답니다.

더욱 노랗게 익어가는 초당옥수수. 무더운 여름밤 초당옥수수를 드시면서 건강을 챙기시길 희망합니다. 익어가는 옥수수처럼 저희의 인생도 성숙해지길 기원합니다.

또 다른 Tip.
- 초당옥수수는 필수아미노산 중 하나인 트립토판이 거의 들어있지 않습니다. 단백질이 조금 부족하기 때문에 단백질이 풍부한 우유나 라이신이 풍부한 콩과 함께 드시면 좋아요.
- 구입 후 빨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확 후 당도가 점점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4일 안에 드시고, 냉장보관은 5일 이상 추천하지 않으며 그 이상일 경우에는 쪄서 랩에 씌우고 냉동 보관해 주세요.
- 군 옥수수도 맛이 좋아요. 에어프라이어에 190도에 20분간 위치를 바꿔가며 조리해 주면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설탕도 안 뿌렸는데 단맛이 풍부한 초당옥수수 맛있게 삶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아삭아삭한 초당옥수수 드시며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나시길 기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