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혈액순환 : 부모님 혈액순환을 높이는 13가지 방법

by ㅇㅈ라이언 2021. 2. 5.
반응형

 

혈액의 정의

혈액의 정의입니다. 생명의 기초가 되는 1순위 입니다.

 

목차

 

- 혈액 순환의 정의는?

- 혈액 순환이 왜 그렇게 중요한가?

- 혈액 순환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무엇입니까?

- 몸의 혈류를 개선하는 방법

 1. 운동

 2. 스트레칭

 3. 마사지

 4. 건강한 식단

 5. 충분한 수분 섭취

 6. 과도한 카페인과 알코올 섭취는 멀리하기

 7. 녹차 마시기

 8. 염분 섭취 제한

 9. 다리 높이기

 10. 스트레스 관리

 11. 금연

 12. 혈류를 자극하는 음식

 13. 심호흡

 

 

 

혈액 순환의 정의는?

 

혈액 순환이 잘되는 것은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혈액 순환을 개선하면 필요한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여 모든 중요한 기관으로 혈액이 흐르도록 도와줍니다. 발과 발가락이 자주 차거나, 발이 부어 오르거나, 다리나 팔에 핀과 바늘이 자주 생기거나, 쉽게 피로 해지는 경우 혈액 순환을 개선해야 할 수 있습니다. 혈액 순환 불량은 탈모, 현기증 또는 두통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스트레스를 적절히 관리하고, 수분을 잘 유지함으로써 혈액 순환을 촉진 할 수도 있습니다.

신체의 혈류를 개선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혈액 순환이 왜 그렇게 중요한가?


몸의 혈액 순환은 가슴 뼈 왼쪽에있는 심장에 의해 조절됩니다. 심장은 하루에 약 100,000 번 뛰고 약 2,000 갤런의 혈액을 펌핑합니다. 혈액은 신체 조직에 공급하는 일련의 동맥을 통해 흐릅니다. 혈액은 또한 노폐물을 제거하고 건강을 증진시킵니다. 따라서 좋은 혈압을 유지하고, 체온을 안정시키고, pH 수준을 유지하고, 신체의 모든 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혈액 순환을 잘해야합니다. 보모님들 경우엔 노화가 진행되면서 혈관 및 각종 몸의 기관의 기능저하로 혈액 순환이 저하가 되게 됩니다. 

혈액은 적혈구, 백혈구, 각종 호르몬 및 미네랄이 혈관을 통해 흐르며 각종 장기로 공급되는 아주 중효한 요소입니다.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신체의 모든 기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손가락과 발가락의 혈류 부족의 영향을 알아 차릴 것입니다. 그러나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어지러움, 숨가쁨, 고혈압 , 흉통 및 정맥류 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혈액 순환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무엇입니까?

 

혈관에 플라그가 쌓여서 좁아지게 되면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등 위험을 초해라게 됩니다.

혈액 순환에 영향을 미칠 수있는 몇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노화와 고혈압이 "관상 동맥 혈류 부족"(정맥을 통한 혈류 불량)을 유발할 수 있다고 보고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동맥은 탄력을 잃고 좁아집니다. 이것은 심장이 몸을 통해 혈액을 순환시키기 위해 더 열심히 일하기 때문에 혈압을 증가시킵니다.

혈액 순환에 영향을 미칠 수있는 다른 요인으로는 과체중, 당뇨병, 흡연,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 운동 부족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은 다양한 심혈관 문제를 유발하고 심장 질환, 뇌졸중 및 고혈압 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따라서 신체의 혈액 순환을 개선해야 할 필요성을 항상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심장 문제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몸의 혈류를 개선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운동


신체 운동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일반적으로 기분을 좋게 만듭니다. 심장이 더 많은 피를 펌핑하게하는 신체 활동은 신체에 좋습니다.

미국 심장 협회는 매주 최소 150 분의 적당한 운동을 할 것을 권장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의 가장 큰 이점 중 하나는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혈액 순환 개선이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또한 체중을 조절하고, 콜레스테롤을 줄이며, 스트레스를 더 잘 관리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모든 요소는 혈액 순환을 더욱 촉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앉아있는 생활 방식을 가지고 있다면 더 많이 걸 으면서 더 활동적이되는 것이 좋습니다 . 몸을 움직이고 혈류를 개선하기위한 다른 활동으로는 조깅, 수영, 계단 오르기 또는 운동이 있습니다. 

2. 스트레칭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자극하면서 심장처럼 피를 짜줍니다.


매일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은 스트레칭 운동을하는 것입니다.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 작업을해야한다면 하루 종일 규칙적인 스트레칭이 특히 중요합니다. 
스트레칭과 혈류의 연관성에 대한 2016년 연구에 따르면 스트레칭이 심혈 관계에 도움이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연구원들은 스트레칭을하면 신체의 조직과 기관으로가는 혈류가 증가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3. 마사지

각종 모세혈관에 정체되어 있는 혈액을 외부에서 마사지 해줌으로써 순환을 돕습니다.


마사지는 신체의 혈류를 증가시켜 근육 염증과 긴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염증은 다양한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마사지는 축적 된 독소를 방출하고 혈액 순환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리 마사지는 다리 순환을 개선하고 혈액이 발과 발가락으로 이동하도록하는 위대하고 쉬운 방법이기도합니다.
마사지가 혈류를 촉진하고 허리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보고했습니다. 피부를 문지르는 효과는 피부 온도를 높이고 마사지 부위로의 혈류를 향상시킵니다. 

4. 건강한 식단

음식으로 고칠 수 없는 병은 없다는 말이있죠? 물론 음식으로 모든병을 고칠 수는 없겠지만, 우리가 섭취한 음식이 몸에 그대로 작용되는 기본요소이기때문에 건강한 식단이 필수 입니다.


건강한 식단을 즐기는 것은 면역 체계를 강화할 뿐만 아니라 혈관 건강도 향상시킬 것입니다. 건강한 식단은 다량의 야채, ​​과일, 통 곡물, 저지방 단백질 및 건강한 지방 (생선, 견과류, 씨앗, 올리브 오일 , 아보카도에서 발견 )으로 구성되어야합니다. 녹색 잎이 많은 야채 혈액 순환에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채소의 질산염이 혈류를 개선하고 혈장 질산염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된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막힌 동맥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되는 음식도 있습니다 . 마늘, 기름진 생선, 베리, 시금치, 녹차, 귀리는 모두 혈관 건강을 개선하고 혈류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5. 충분한 수분 섭취


탈수의 부정적인 영향 중 하나는 혈류 감소입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자연적으로 혈액 순환을 개선하는 훌륭하고 저렴한 방법입니다. 물 부족은 혈액의 흐름에 영향을 미치는 보도된적이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운동 중에 탈수되면 근육으로의 혈류가 현저히 감소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9 이것은 두통, 근육통 및 피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하루에 8-12 잔의 물을 마실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정기적으로 운동을하거나 더운 기후에서 살고 있다면 적절한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물 섭취량을 늘려야합니다. 너무 많이 섭취하면 탈수 상태가 될 수 있으므로 알코올과 카페인 섭취도주의해야합니다.

6. 카페인과 알코올 섭취를 줄입니다.


혈액 순환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려면 섭취하는 카페인이나 알코올의 양을 줄여야합니다. 적당량의 카페인은 심장 건강을 증진 하고 간 건강에도 기여할 수 있지만 너무 많은 카페인은 혈액 순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카페인이 뇌 혈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카페인은 또한 혈압을 높이고 심박수를 증가시킵니다.  하지만 2008년 연구에 따르면 적포도주 한 잔이 혈관과 심장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7. 녹차 마시기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심장 건강을 증진하려면 정기적으로 녹차를 마시십시오. 녹차에는 혈관계를 보호하는 강력한 항산화 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녹차 의 치료 특성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 순환을 촉진합니다.
최상의 결과를 위해 매일 2-3 컵의 녹차를 마시면 혈액 순환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8. 소금 섭취 제한


몸을 통한 혈액 흐름을 돕고 혈액 순환을 증가 시키 려면 식단에서 소금의 양을 제한 해야 합니다 . 식단에서 염분을 줄이는 것이 혈관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친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혈류를 적절하게 조절하고 혈관의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의사들은 가공 식품을 피하거나 "매우 낮은 나트륨"이라고 표시된 미리 준비된 식품을 찾을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준비된 소스, 부용 큐브 및 간장에는 일반적으로 높은 수준의 소금이 포함되어 있으므로주의해야합니다.

 

9. 다리 높이기


다리의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혈류를 개선하기 위해 다리를 최대한 높게 유지해야합니다. 걷기 후 다리에 통증, 타는듯한 느낌, 불편 함이 있거나 밤에 경련 이 발생하거나 발이 따끔 거리는 경우, 다리의 순환을 개선해야 합니다.
한 번에 15 분 동안 하루에 3-4 번 다리를 심장 위에 두어야합니다. 장시간 앉아 있어야하는데 누울 수 없다면 하루에 여러 번 다리를 구부려 발과 발가락의 혈액 순환을 증가시켜야합니다. 

 

10. 스트레스 수준 관리


정신적 또는 정서적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면 혈액 순환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스트레스는 심혈관계에 악영향을 주고, 가슴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액 순환을 감소시키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 수준을 낮추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재미있는 영화를 보는 것 외에도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다른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11. 금연


혈관 건강을 개선하고 혈액 순환을 증가시키는 것이 금연의 한 가지 이유 입니다. 흡연은 심장을 손상시키고 동맥에 플라그를 축적하여 혈액 순환을 방해하게 됩니다. 국립 심장, 폐 및 혈액 연구소는 간접 흡연도 심장에 해롭고 혈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의사는 심장병으로 사망 할 위험을 줄이기 위해 모든 종류의 담배 나 파이프 담배를 피할 것을 권장합니다.

12. 혈류를 자극하는 음식 섭취


혈액 순환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진 음식을 식단에 추가 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혈류를 자극하는 최고의 음식입니다.

생강. 생강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다크 초콜릿 . 다크 초콜릿 의 항산화 특성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 심장 협회의 저널 이 다크 초콜릿이 혈관이 팽창하는 데 도움이 (인해 동맥 플라크의 축적을 감소 혈액의 흐름) 말초 동맥 질환의 증상을 개선했다고 합니다.

마늘. 마늘은 혈액을 정화하는 데 도움이되며 심장에 유익한 강력한 항생제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마늘을 섭취하면 세포로의 혈류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13. 심호흡


심호흡은 혈액과 림프액의 흐름을 개선하고, 폐 기능을 개선하고, 이완을 자극하고, 전반적인 웰빙 감각을 만드는 것과 같은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상 혈액순환의 정의와 혈액순환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부모님 혈액순환을 더 높이는 13가지 방법을 잘 살펴보시고 건강하게 지냅시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면증] CBT-i와 생활요법으로 불면증을 치료해 보세요.  (0) 2021.03.09
[맹장염] 충수돌기염, 우측 아래 배 통증 아파요.  (0) 2021.03.08
아침 식단  (0) 2021.02.04
코로나19  (0) 2021.02.04
숙면  (0) 2021.02.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