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방간에 좋은 음식 10 끝판왕

by ㅇㅈ라이언 2022. 10. 31.
반응형

간 때문이야 간 때문이야 간 때문이야 모든 피로는 간 때문이야~~~~~~🎵🎵🎵🎵🎵🎵🎵🎵🎵

 

노래 들어보셨죠?

 

 

간은 우리 몸의 피로를 좌지우지하는 성분이며, 몸의 화학물질을 분해하는 화학공장으로 불립니다. 이러한 간은 체중의 증가로 인해 지방 성분이 쌓여서 지방간이 되기도 쉬우며, 각종 바이러스나 다른 원인으로 염증이 생기게 되는데 문제는 간은 침묵의 장기로 불릴 만큼 증상이 없으며, 증상이 나타났을 때에는 이미 많이 나빠진 상태가 됩니다.

 

오늘은 간과 지방간에 좋은 음식 10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간의 건강을 지켜주고, 간의 염증은 줄여주고, 간의 지방은 빼주는1타 3피의 음식들로 여러분의 간을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간 때문이야 간 때문이야 간 때문에 몸에 에너지가 넘쳐서 돈도 잘 벌고 일도 열심히 하는🎵🎵🎵🎵🎵🎵🎵🎵🎵으로 바뀌게 될 것입니다. 

 

지방간의 주요 4가지 원인은 과도한 알코올 섭취, 복부비만의 배 둘레, 당뇨병, 그리고 고지혈증입니다. 지방간은 그 원인에 따라서 알코올성 지방간과 비알코올성 지방간으로 분류가 되는데 비알콜성 지방간은 특히 과체중이 원인이며, 알코올성 지방간은 알코올 섭취가 주 원인입니다.

 

1. 문어와 다슬기

아미노산의 성분으로 간의 체내 화학물질 분해, 체내 호르몬 합성과 콜레스테롤 분해 등 다양한 기능을 하는 타우린은 문어, 낙지, 다슬기 같은 음식에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10의 제일 첫번째 대표주자입니다.  영양제가 아주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왔는데 그 안에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간은 아주 재생이 빠른 장기인데 이때 필요한 성분이 타우린입니다. 지방간이나 간의 염증을 줄여주고 간의 대사를 촉진하여 건강하게 만드는데 필요한 성분이며, 문어와 낚지류 그리고 다슬기에 아주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2. 브로콜리

세계 슈퍼푸드 10위 안에 든 브로콜리. 간건강과 지방간 치료에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식단에 채소를 많이 드세요. 브로콜리는 연구에서 지방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찐 브로콜리가 맛이 없으면 슬라이스로 썬 아몬드와 크렌베리 그리고 드레싱과 버무려 먹으면 좋습니다. 

 

반응형


3. 커피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2~3잔을 마시면 과도한 알코올이나 건강에 해로운 식단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간암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정기적으로 알맞은 양의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가 만성 간 질환이 있는 분들에게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커피에 함유된 항산화성분이 간 효소 수치를 낮추고 간의 염증을 개선합니다. 단, 주의점은 설탕과 크림을 넣어 만든 커피가 아니라 블랙커피어야 하는 점 명심해 주세요. 간에 좋은 음식은 믹스 커피가 아닌 블랙커피임을 잊지 마세요!

4. 녹차

녹차도 세계 슈퍼푸드 10위안에 드는 건강에 최고인 식품입니다.


카테킨이라는 성분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간을 포함한 일부 형태의 암을 예방할 수 있는 슈퍼푸드입니다. 직접 차를 끓여 따뜻하게 마시면 카테킨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티와 바로 마실 수 있는 녹차는 훨씬 낮은 수준이므로 일반적으로 따뜻한 물에 우려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단 주의사항은 100도의 뜨거운 물에는 녹차에 안 좋은 성분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80~90도 정도의 따뜻한 물로 우려내시기 바랍니다. 

5. 부추와 미나리


부추와 미나리는 혈액의 산성화를 방지하여 혈액이 가장 많이 몰리는 간에 기능을 향상해줍니다. 특히 부추는 남자에게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유는 바로 부추가 간의 기능을 향상해주기 때문입니다. 피로하면 남자에게 좋지 않은 이유가 간이 피로해져서 기능이 잘 안 되는 것이지요. 부추와 더불어 미나리도 혈액의 산성화를 방지하여 간을 청소해주고 기능을 향상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즉 간의 염증을 줄여주고 간에 낀 지방을 제거하여 지방간에 좋은 음식으로 꼽힙니다.

6. 아몬드


견과류가 지방간에 좋습니다.  특히 아몬드는 지방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온 영양소이며 비타민 E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아몬드는 심장에도 좋으므로 간식을 먹고 싶을 때 한 움큼씩 챙겨 드세요. 또는 샐러드에 넣어 먹으면 바삭한 식감을 더할 수 있습니다.

7. 시금치
잎이 많은 채소에는 글루타티온이라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들어 있습니다. 간 기능을 올바르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디너 샐러드의 훌륭한 기본 음식이 되며, 마늘과 올리브 오일과 함께 볶아도 맛있습니다. 

8. 블루베리


폴리페놀 영양소가 들어 있어 비만과 고콜레스테롤과 관련이 있는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를 쉽게 구하기 어렵다면, 폴리페놀이 풍부한 다크 초콜릿, 올리브, 자두가 있습니다.

9. 허브와 향신료


간과 심장을 동시에 보호하고 싶으시죠? 소금 대신 향신료 또는 로즈마리를 뿌립니다. 이것들은 건강한 폴리페놀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많은 요리법에서 소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계피, 카레 가루, 커민도 시도해 볼 수 있는 좋은 음식입니다.

10. 딸기
블루베리처럼 딸기에도 항산화제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항산화제는 간에 대한 염증의 영향을 보호하고 감소시키는 화합물입니다. 딸기나 블루베리와 같은 과일에는 많은 항염증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크랜 베레도 좋습니다.

 

👉🏻 지방간에 좋은 음식 10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비용도 많이 드는 재료가 아니고 세계 슈퍼푸드의 음식들도 많이 속해있기 때문에 간 건강도 챙기고 다른 건강도 챙기는 1석 2조의 효과를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