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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박 효능] 몸에 좋은 9가지 가득한 수박 드세요!

by 친절한 ㅇㅈ라이언 2021. 7.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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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박의 계절이 왔어요 왔어요. 몸에도 좋은 설탕 꿀 수박이 왔어요.♬

여름을 알리는 수박장사의 마이크 소리. 요즘 찌는 더위에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여름철 제철 과일의 대표적인 수박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 C, 비타민 A 및 많은 건강에 좋은 식물 화합물이 풍부합니다


1. 수분 공급에 도움

 

물을 마시는 것은 몸에 수분을 유지하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따라서 수분 함량이 높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수박은 92%가 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수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물을 7잔씩 먹는것도 좋지만 이렇게 비타민과 수분이 가득 함유된 제철 과일을 먹으면 몸에 흡수도 잘되고, 여러 유기화합물과 상호작용을 하여 이로운 점이 많습니다.


2. 영양소와 유익한 식물 화합물 함유

 

수박 1(154g)에는 다음과 같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비롯한 많은 다른 영양소가 있습니다.

 

-       비타민 C: (일일 기준 섭취량(RDI) 21%)

-       비타민 A: RDI 18%

-       칼륨: RDI 5%

-       마그네슘: RDI 4%

-       비타민 B1, B5 B6: RDI 3%

 

 RDI : Reference Daily Intake

 

수박은 또한 베타카로틴과 리코펜을 포함한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합니다. 또한 중요한 아미노산인 시트룰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수박은 비타민 C도 풍부하여 항산화물질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비타민 C 는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카로티노이드는 알파-카로틴과 베타-카로틴을 포함하는 식물 화합물의 일종으로, 신체의 호르몬이 비타민 A로 전환됩니다. 리코펜은 비타민 A로 변하지 않는 카로티노이드의 일종입니다. 이 강력한 항산화제는 토마토와 수박과 같은 식물성 식품에 붉은색을 띠며 많은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Cucurbitacin E는 항산화 및 항염 효과가 있는 식물 화합물입니다. 수박의 친척인 비터멜론은 훨씬 더 많은 쿠커비타신 E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3.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화합물 함유

연구원들은 항암 효과에 대해 수박의 리코펜 및 기타 개별 식물 화합물을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리코펜 섭취는 일부 유형의 암 위험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지만 연구 결과는 혼합되어 있습니다. 세포 분열에 관여하는 단백질인 인슐린 유사 성장 인자(IGF)를 낮추어 암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보입니다. 높은 IGF 수치는 암과 관련이 있습니다.


4. 심장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심장병은 전 세계 사망 원인 1위로써 식이 요법을 포함한 생활 습관 요인 은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심장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수박의 여러 영양소는 심장 건강에 특별한 이점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리코펜은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에 대한 산화적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만, 폐경 후 여성 및 핀란드 남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리코펜은 또한 동맥벽의 강성과 두께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수박은 또한 신체의 산화질소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는 아미노산인 시트룰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산화질소는 혈관 확장을 도와 혈압을 낮춥니다. 수박의 다른 비타민과 미네랄도 심장에 좋습니다. 여기에는 비타민 A, B6, C, 마그네슘 및 칼륨이 포함됩니다


5.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낮출 수 있습니다.

염증은 많은 만성 질환의 주요 원인입니다. 수박은 항염증 항산화제인 리코펜과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염증과 산화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15년 연구에서 실험실 쥐에게 건강에 해로운 식단을 보충하기 위해 수박 가루를 먹였습니다. 대조군에 비해 염증 표지자 C 반응성 단백질의 수치가 낮고 산화 스트레스가 적습니다. 이전 연구에서 인간에게 비타민 C가 첨가된 리코펜이 풍부한 토마토 주스가 주어졌습니다. 전반적으로 염증 지표는 낮아지고 항산화제는 높아졌습니다. 수박에는 리코펜과 비타민 C가 모두 들어 있습니다. 항산화제인 리코펜은 뇌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알츠하이머병의 발병과 진행을 지연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황반변성 예방에 도움

리코펜은 산화 손상과 염증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눈의 여러 부분에서 발견됩니다. 또한 연령 관련 황반변성(AMD)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노년층에서 실명을 유발할 수 있는 일반적인 눈 문제이므로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항산화 및 항염증 화합물로서의 리코펜의 역할은 AMD가 발병하고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근육통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박의 아미노산인 시트룰린은 근육통을 줄일 수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수박 주스는 시트룰린의 흡수를 향상시키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한 소규모 연구에서는 운동 선수에게 일반 수박 주스, 시트룰린과 혼합된 수박 주스 또는 시트룰린 음료를 제공했는데, 두 수박 음료 모두 시트룰린 자체에 비해 근육통이 적고 심박수 회복이 빨라졌습니다.


8. 피부와 모발에 좋다

수박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A C는 피부와 모발 건강에 중요합니다. 비타민 C는 피부를 유연하게 하고 모발을 튼튼하게 유지하는 단백질인 콜라겐을 신체에서 생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A는 피부 세포를 생성하고 복구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건강한 피부에도 중요합니다. 비타민 A가 충분하지 않으면 피부가 건조하고 푸석푸석해 보일 수 있습니다. 리코펜과 베타카로틴은 모두 일광화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9. 소화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수박에는 많은 양의 물과 소량의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둘 다 건강한 소화에 중요합니다.섬유질은 대변에 부피를 제공할 수 있으며 물은 소화관이 효율적으로 움직이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박을 포함하여 수분이 풍부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면 정상적인 배변을 촉진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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