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남녀노소 어른부터 아이까지 좋아하는 삼겹살.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음식입니다.
숯불에 구우면서 먹는 삼겹살이나 목살의 맛은 정말 끝내주는 건 삼척동자도 알 거예요.
하지만 숯불에 바베큐를 하다 보면 불쇼가 일어나 고기가 검게 그을리거나, 겉은 타버렸는데 속은 안 익고 제대로 바베큐를 즐기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이제 걱정하지 마세요. 숯불에 삼겹살이나 목살을 구워도 불쇼가 안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고기의 기름이 숯으로 떨어지면서 발화가 되어 불쇼가 생기는데요.
불쇼 없이 바베큐를 즐기는 방법에 딱 한 가지 필요한 것은 물받이입니다.
사실 삼겹살 전문점에서는 불쇼가 잘 안 날 거예요. 그 이유는 숯 아래 물 받침대가 있기 때문이에요. 말로는 좀 이해가 어렵죠? 그림으로 설명해드릴게요.
이해하셨나요? 숯 아래에 물을 넣으면 불쇼는 절대 일어나지 않습니다. 작은 스테인리스 그릇이나 물받이에 물을 넣고 그 위에 바베큐 그릴에 있는 숯 받침대를 올려놓고 숯에 불을 피우면 됩니다.
원리는 물에서 나오는 수증기가 숯불에 불이 붙어 발화하는 것을 막기 때문이에요. 거기다가 숯의 연기는 잘 나기 때문에 바베큐 고기에 숯향은 더욱 잘 입게 됩니다.
바베큐를 하실 때 간단한 통이나 받침에 물을 넣으시고 바베큐를 하시면 절대, 절대 불쇼는 일어나지 않아요.
바베큐에 검게 그을린 자국도 없고, 겉만 타버리는 불상사는 이제 없습니다. ㅎㅎ
보이시나요? 아무리 삼겹살에 기름이 숯으로 떨어져도 숯 받침 아래 물만 추가해주면 절대 절대 불쇼는 일어나지 않습니다.
물에서 나오는 수증기가 숯에 발화가 일어나는 걸 막아주니 아주 고기도 맛있고 타지 않게 구워졌습니다.
어떻습니까?
보통 삼겹살 바베큐 구이를 하시면서 검게 그을리는 경험 때문에 삼겹살 대신 기름이 상대적으로 적은 목살을 구입하실 거예요. 하지만 맛의 풍미는 삼겹살이 더 좋죠.
이제 이 방법을 따라 하시면 불쇼는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맛있는 삼겹살을 구워드실 수 있습니다.
캠핑을 떠나서 맛있는 바베큐를 즐기실 때 위에 방법을 따라 하셔서 더욱 맛있고 몸에 해롭지 않은 삼겹살과 목살 맛있게 드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