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남녀노소 어린이도 좋아하는 맛있는 미역국을 끓이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냥 미역국이 아니에요! 바로 고소하고 담백한 들깨미역국입니다.
크게 재료가 많이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조리방법도 간단하니 오늘 저녁은 맛있는 들깨미역국으로 맛있는 저녁을 드셔보세요!
준비물
- 마트에서 파는 잘린 미역(보통 2500원에 4-5인분을 만들 수 있게 팔더라구요). 절반정도면 2-3인분입니다. 절반 정도만 준비해주세요
- 국간장 2큰술
- 참기름 2큰술
- 다진 마늘 1큰술
- 다시물 800ml
- 들깨가루 2큰술
조리방법
아주 간단해요. 자취생도 만들어 먹을 수 있을만큼 간단하고 금방 만들 수 있으니까 잘 따라해보세요 :)
1. 다시물 우려내기.
물은 라면 냄비 절반정도. 약 800ml정도 넣으시고 우려내면 됩니다.
보이시죠? 안에 다시마랑 멸치등이 들어서 맛있는 다시물을 간편하게 우려낼 수 있답니다.
우려낸 다시물은 잠시 옆에 두시고 다음 조리 방법을 따라해 보세요.
2. 참기름과 다진마늘을 볶기
참기름의 불포화 지방산 성분이 마늘의 성분을 녹아내어 풍미가 더욱 높아진답니다. 들깨미역국의 맛을 좌우하는 단계이니 잘 볶아주세요!
약 30초정도 볶아내면 다음 단계는 바로!
3. 물에 불린 미역 넣어주기
사온 잘린 건조미역을 물에 10분정도 넣어주면 탱글탱글 미역이 불려진답니다. 10분정도 불린 미역의 물기를 짜악 짜주고
냄비안으로 투하해 주세요!
너무 오래 볶으면 미역이 너무 익어버리면 탱글탱글한 식감이 없어지니 적당하게 30초 정도만 두르두르 볶아주세요.
여기까지 했다면 거의 완성된거나 다름없답니다.
4. 국간장 2큰술 넣고 마지막으로 볶아주기
미역에 고루고루 밴 국간장이 미역에 머금어지고, 마지막으로 다시물을 넣으면 간이 맞춰질거에요! 너무 오래 볶지말고 간단하게 볶아주세요!
5. 우려낸 다시물 넣기
맛잇게 우려진 다시물이 보이시나요? 잘 볶아낸 미역에 다시물을 넣어주면 이제 거의 완성이랍니다.
이때 사진에 설명처럼 한번에 다 넣어서 끓이는 것이 아니구요. 다시물을 총 3번에 걸쳐서 나뉘어 넣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미역의 식감을 살리기 위한 방법이에요 :)
6. 들깨가루 2큰술 넣기
이제 다 되었습니다.
참기름과 마늘을 넣고 볶다가 미역을 넣고, 간장을 넣고 다시 볶아주고 다시물을 3차례에 걸쳐 부어주고 들깨가루를 넣어주면 끝이에요.
아주 쉽죠? 쇠고기 미역국이나, 조개 미역국도 있지만 재료를 사야되는 번거로움이 있는 반면 들깨미역국은 재료도 간단하게 들어가고 만들기도 쉬우니
남녀노소 쉽게 만들수 있는 영양만점 미역국이랍니다.
보이시나요! 가격도 얼마 안들도, 조리시간도 길지않고, 조리과정도 복잡하지 않았죠?
간단한 요리임에도 불구하고,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들깨미역국을 완성하였습니다.
오늘 저녁은 들깨미역국으로 맛도, 건강도 챙겨보는게 어떨가요?
이상 맛있는 들깨미역국 만드는 요리법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