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대한민국과 일본과의 준결승 경기를 너무 아쉽게 보셨나요? 하지만 결승 진출의 기회가 남아 있습니다. 바로 오늘 8월 5일 저녁 7시 미국과의 준결승 경기를 통해 최종 결승 진출팀을 가려내게 됩니다. 패자 준결승전에서 전력은 미국에 열세하지만, 한국은 미국 보다 장타율이 높은 유일한 팀이기 때문에 팽팽한 승부가 예상됩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을 끝으로 퇴출된 야구는 2020 도쿄 올림픽에서 개최지 지정 종목 혜택을 받고서 다시 올림픽으로 복귀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대륙별 예선으로 8개국이 참여하였으나, 이번에는 단 6개 국가가 참여하는데요. 이유는 도쿄 올림픽 조직위원회에서 출전 가능한 선수를 144명으로 제한했기 때문입니다.
어제 8월 4일 대한민국 vs 일본 준결승에서 대한민국이 일본에게 2:5로 패배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도쿄올림픽 야구경기의 룰이 바뀌어 대한민국 vs 미국의 경기로 다시 결승에 진출할 팀을 뽑습니다. 한일전의 실패를 맛본 김경문 감독과 만루 위기에서 3점을 내준 고우석의 설욕에도 시선이 쏠립니다. 오늘 경기는 7시에 예정되어 있는데,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도쿄 올림픽 야구 참가국
이번 올림픽에 특이한 점은 중국과 대만 그리고 호주는 티켓을 반납하여 이번 도쿄 올림픽에 출전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대만은 아마 선수들을 소집하여 올림픽에 출전하려고 하였으나, 결국 사전 훈련 캠프 개설의 어려움과 일부 선수들의 불참으로 기권하였습니다.
2. 도쿄 올림픽 야구 대표선수 명단
이번 올림픽 야구 대표선수 명단 선수들은 다양한 프로야구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삼성은 오승환, 강민호, 박해민, 원태인, 오재일. 엘지는 고우석, 김현수, 오지환, 차우찬. KT는 강백호, 고영표, 황재균. 두산은 박건우, 최원준, 허경민, 키움은 김혜성, 이정후, 조상우. 롯데는 김진욱, 박세웅. SSG는 최주환. 기아는 이의리. 한화는 김민우. NC는 양의지 선수입니다.
3. 됴쿄 올림픽 야구 대표선수 포지션
투수는 총 11명입니다. 고영표, 고우석, 김민우, 김진웅, 박세웅, 원태인, 오승환, 이의리, 조상우, 차우찬, 최원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외야수는 총 4명으로 박건우, 김현수, 이정후, 박해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야수는 총 7명으로 강백호, 오재일, 최주환, 허경민, 황재균, 오지환, 김혜설. 마지막으로 포수는 총 2명 양의지와 강민호 선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 도쿄 올림픽 야구 대진표
이번 올림픽은 녹아웃 스테이지라는 새로운 경기방식이 도입되었습니다. 어제 일본과의 준결승에서 패한 대한민국은 다시 미국과의 준결승을 통해 결승 진출 팀을 가려내게 되었습니다. 8월 5일 저녁 7시 미국과의 준결승 전 많은 응원 부탁해요!
5. 도쿄 올림픽 야구 경기장
올림픽임에도 불구하고 이번엔 도쿄 돔과 메이지 진구 야구장에서는 경기가 열리지 않아서 많이 아쉽습니다. 개막전이 열렸던 후쿠시마 아즈마 구장의 경우는 경기장 옆에는 방사능 오염된 흙들이 모아놓은 자루들이 많이 쌓여있는 사실이 공개되면서 많은 우려를 만들었습니다. 도쿄 돔의 경우에는 주변이 번화가이기 때문에 경비나 경호 등이 어려워서 열리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후쿠시마현영 아즈미 구장은 30000명, 요코하마 스타디움은 32170명 수용이 가능합니다.
대한민국 vs 미국 8월 5일 저녁 7시.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