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백호 껌 박찬호 일침 (feat. 나이, 고향, 아버지, 이름 유래)

by 친절한 ㅇㅈ라이언 2021. 8. 7.
반응형

박찬호 해설위원은 " 비록 경기에 뒤지고 있더라도 끝 까지 최선을 다하는 경기를 해야 한다. 저런 껌 씹는 모습을 보여주면 안된다" 지적하였다

 

코리안 특급, 긍정의 아이콘 2020 도쿄올림픽 KBS 야구 해설위원 박찬호가 야구 대표팀의 강백호 선수의 껌 씹는 모습을 비판했습니다. 한국 야구대표팀은 8월 7일 일본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동메달 결정전에서 6-10으로 도미니카에게 역전을 당하여 이번 대회를 4위인 노메달로 마감했습니다.

 

강백호 선수의 껌 씹는 모습
도미니카 동결승전에서 역전을 당해 선수들이 안타까워 하는 시점의 강백호 선수의 껌 씹는 모습

 

6-5 스코어로 역전을 하였으나 8회초 오승환 선수가 안타와 볼 넷, Home run 등을 당하여 6-10으로 역전을 허용하였습니다. 대한민국을 응원하던 국민들에게 안타까움을 전해주는 이 시점에, 문제의 장면도 이때 발생하였습니다. 6-10으로 크게 뒤지고 있는 8회 초 강백호 선수가 더그아웃에서 몸을 기댄 채 껌을 입 밖으로 늘어놓은 채 무성의한 표정으로 씹는 모습이 포착되었는데요. 긍정의 아이콘 박찬호 해설위원은 파이팅하지 못하는 안일한 모습을 보이는 강백호 선수에게 " 계속해서 파이팅해야 합니다. 비록 점수가 뒤지고 있더라도 저런 모습은 보여주면 안 됩니다"라고 일침을 가했습니다.

 

도쿄 올림픽 한국 야구 도미니카전에서 8회 6-10으로 역전 당한 시점에 강백호 선수가 껌을 씹는 모습이 포착되었다. 박찬호 해설위원이 이를 지적하고 있다.

강백호 껌 박찬호 일침 (feat. 나이, 고향, 아버지, 이름 유래). 이번 2020 도쿄 올림픽 한국 야구대표팀의 강백호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강백호 선수 프로필

 

생년월일 1999.07.29 (22세)
출신지 인천광역시
국적 대한민국
가족 아버지 강창열(1959년생)
어머니 정연주(1963년생)
학력 부천북초등학교 - 이수중학교 - 서울고등학교
신체 180cm/ 98kg/ AB형/ 왼손잡이
포지션 1루수/ 외야수/ 투수
투타 우투좌타
프로입단 2018. 2차 1라운드(전체 1번/ KT)
소속팀 KT WIZ (2018~)
응원가 황석빈 - 2018시즌 구단 자작곡
장범준 -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야
종교 무종교
별명 호백이, 강백묘, 강백냥, 흑호, 흑묘, 콱백호
연봉 3억 1,000만원 (48%↑, 2021년)

150km/h가 넘는 패스트볼과 변화구 능력을 갖춘 투수였던 강백호 선수는 KT WIZ 우투좌타 내야수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구사능력을 두루 갖췄던 투구능력과 뛰어난 타격과 파워를 갖춘 투타겸업 선수로써 천재 선수로 불렸습니다.

 

고등학생 시절 포지션은 포수/1루수/투수를 넘나들며, 투수와 좌우 타석 모두 가능하고 강백호라는 독특한 이름만큼 실력을 인정받아왔으며 야구팬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대한민국 야구계를 이끌어가는 슈퍼 루키로 인정받았으며 1년 차에 신인왕을 차지하였고 이번 2020 도쿄 올림픽 대표팀으로 참가하였습니다. 실력이 유망한 선수인데 이번 강백호 껌 사건으로 구설수에 오르게 되었네요.

 

이 청년이(강백호) 다음 달에 열리는 드래프트에 참여한다면, 1라운드 상위권에 지명될 것이다. 그는 훌륭하다! - 카일리 맥다니엘 야구 해설자-

이 처럼 많은 야구팬들의 주목을 받아왔던 강백호 선수가 오늘 도미니카전 경기에서 보여준 껌 씹는 장면은 많은 야구팬들에게 실망을 안겨주었습니다. 

6-10으로 크게 뒤지고 있는 8회초 강백호 선수가 덕아웃에서 몸을 기댄채 껌을 입 밖으로 늘어놓은채 무성의한 표정으로 씹는 모습이 포착되었다.

2. 강백호 선수 타격 스타일

본인이 좋아하는 공이 아니라면 치지 않는, 즉 상대 투수의 컨디션이나, 루틴을 파악하여 다음에 들어올 구질과 궤적을 미리 예측하고 타격을 하는 선수입니다. 강백호 선수는 상체를 닫아놓고 정지 상태의 레그킥까지 사용하는 타격 스타일로 상대방 투수의 변화구를 보고 치는 것은 가능성 Zero에 가깝습니다. 따라서 강백호 선수는 변화구에 취약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상태 투수의 루틴을 파악하여 본인이 생각한 구질과 궤적이 타자 구역으로 들어오면 방망이를 휘두르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연습해 오던 현재의 타격 폼이 익숙하다고 인터뷰에서 밝히기도 했습니다. 실력이 유망한 선수인데 이번 강백호 껌 사건으로 구설수에 오르게 되었네요.

 

강백호 선수는 상체를 닫고, 정지 상태의 레그킥을 사용하는 타격 폼으로 변화구에 취약하다는 평이 있다.
강백호 선수의 타격 스타일
강백호 선수의 타격 폼

KBO 리그 만 21세 이하 홈런 기록
2020년 11월 1일 기준 
순위 이름 당시 소속팀 홈런 개수 시즌
1위 강백호  KT WIZ 65개 3시즌
2위 김태균  한화 이글수 58개
3위 이승엽  삼성 라이온즈 54개
4위 김재현  LG 트윈스 47개
5위 심정수  현대 유니콘스 42개
6위 최정  SK 와이번즈 41개 4시즌
김하성  넥센 히어로즈 41개 3시즌
8위 홍현우  해태 타이거즈 39개 4시즌
9위 장종훈  빙그레 이글스 38개 3시즌
10위 김현수  두산 베어스 37개 4시즌

3. 강백호 선수 수비 스타일

 

타율 0.412로 선두. 최다 안타, 출루율, 타점 1위. 수비는 실책 8개로 1루수 중 최다. 야구 천재에 걸 맞는 타격을 보였으나 수비는 실책이 많이 일어난다. 

4. 강백호 선수 스피드

큰 덩치에 비해서 주루는 나쁘지 않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19시즌에는 주루 RAA 0.91로 마이너스를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스피드는 그렇게 나쁘지 않으나, 도루 센스는 별로 안 좋기 때문에 도루에 대한 기록은 별로 좋지 않습니다. 20 시즌에는 7 도루 2 실패로 성공률은 좋았으나 팀에서 도루 사인을 많이 내지는 않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장타 선수의 부상을 염려했을 수도 있겠습니다. 스피드도 나쁘지 않은 선수인데, 이번 강백호 껌 사건으로 구설수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5. 강백호 선수 이름

강백호 선수의 이름을 지어준 아버지께서는 슬램덩크라는 만화를 모른다고 하였습니다. 강백호 선수가 농구공을 들고 찍은 사진.

아무래도 이름이 특이합니다. 슬램덩크의 강백호 선수와 이름이 같습니다. 강백호 선수의 이름은 강백호 선수의 아버지께서 이름을 지어주었다고 합니다. 강백호 선수는 늦둥이 외아들이기 때문에 누구보다 귀한 아들일텐데요. 그래서 백호의 이름을 아버지께서 지어주셨다고 합니다.

 

여담으론 1999년 큰 인기를 끌었던 만화 슬램덩크와 출생 연도가 같기 때문에 강백호라는 이름이 지어진 것이 아니냐는 우스갯소리도 돌았습니다. 하지만 강백호 선수의 아버지는 슬램덩크라는 만화가 있는지도 몰랐다고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늦게 본 외아들 이기 때문에 귀하게 크라고 신화 속 동물인 백호를 이름으로 하였다고 합니다. 강백호 껌과는 어울리지 않는 모습이기도 합니다.

강백호 선수

6. 강백호 선수 역대 타자 기록

출루율이 3할대 이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홈런도 3시즌 65개를 달성하는 괴력을 보이기도 한 강백호 선수

 

한국 야구 슈퍼루키답게 강백호 선수의 18~20 시즌 타자 기록은 우수합니다. 타점은 238점. 타율은 0.3할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바람의 손자 이정후 선수의 라이벌로 불리는 강백호 선수.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일지 궁금합니다.

 

강백호 선수(우)의 라이벌 이정후 선수(좌). 두 선수 모두 이번 2020 도쿄올림픽 한국 야구 대표선수로 참가하였습니다.

2020 도쿄 올림픽에서 메달은 획득 하지 못하였으나 선수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앞으로 부상 조심하고 모두 좋은 활약 기대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