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겨드랑이 땀 안나게하는법 feat. 냄새도 박멸

by ㅇㅈ라이언 2022. 6. 29.
반응형

겨땀 싫다. 겨땀 탈출 가즈아~ 


(예전에 소개팅에서 겨땀에 젖은 셔츠 때문에 팔을 못 들었어요 ㅠ_ㅠ)

중요한 자리에서 겨드랑이 땀때문에 옷이(밝은 색 셔츠나 티) 젖어 난처한 적 없으셨나요?
갑자기 흘러 내리는 겨드랑이 땀 때문에 불편한 적 없으셨나요? 
겨드랑이 땀으로 인한 냄새로 불편하신가요?

 

저는 위에 3가지가 모두 해당됩니다. ㅠ_ㅠ 여간 불편한 게 아니에요. 

 

그래서 연구자료와 많은 데이터를 종합하여 소개합니다.


그렇다면 겨드랑이에서 땀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이고, 겨드랑이에서 땀이 많이 나는 이유는 무엇인지부터 살펴볼게요.

 

목차

1) 겨드랑이 땀 원인
2) 땀을 의지대로 조절할 수 없는 이유
3) 겨드랑이 땀을 촉진 시키는 원인 ※ 중요포인트!
4) 겨드랑이 다한증 수술과 부작용
5) 겨땀 억제하는 방법 ※ 중요포인트!

 

겨드랑이 땀으로 옷이 흥건히 젖으면 정말 무안하고 챙피해요. T_T


1) 겨드랑이 땀의 원인


몸에는 200만~400만 개의 땀샘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거의 모든 땀샘은 겨드랑이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신체의 다른 부위보다 겨드랑이에서 더 많은 발한이 생기는 것이랍니다. 

 

특히 겨드랑이의 땀은 긴장할 때나 스트레스가 증가할 때 증가해요. 겨드랑이 발한은 스트레스나, 긴장, 혹은 음식들의 원인에 생기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유전적인 문제입니다. 

가족 중에 땀을 흘리는 사람이 있다면 유전적 성질을 물려받아서 다른 사람보다 땀을 더 많이 흘릴 수 있습니다. 

아마 부모 형제중에 겨드랑이 땀이 많은 분이 있다면, 비슷한 유전 성질을 지닌 이유로 불편함을 겪고 계실 거예요.

2) 땀을 의지대로 조절 할 수 없는 이유


어찌되었던 겨드랑이 땀은 창피하고 불편한 부분입니다. 

 

회의나 긴장되는 첫 데이트 중에 겨드랑이 땀이 흘러 겨드랑이 부분의 옷이 축축해진다면 정말 상상도 하기 싫네요.

의학적으로는 이런 증상을 다한증이라고 해요. 

 

다한증의 경우 땀을 우리가 스스로 의지대로 제어할 수 없고, 자율신경계를 통한 결과이기 때문에 의지대로 땀을 조절할 수 없어요. 

 

그리고 자율신경계를 통해 생기는 땀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땀을 유발하는 불안, 열 및 기타 요인은 땀을 더 많이 흐르게 할 뿐이에요.

 

 

3) 겨드랑이 땀을 촉진하는 요인


- 스트레스


- 흡연


- 불안, 초초한 마음


- 주변의 높은 온도


- 화가 나는 기분


- 과 체중

 

반응형


4) 겨드랑이 땀 억제 수술과 부작용


물론 자율신경을 차단하는 외과적인 수술을 통해서 겨드랑이 땀이 나지 않게 하는 방법도 있지만, 

수술이라는 부담이 따르는 방법이기에 내키지는 않아요. 

 

그리고 겨드랑이 땀을 억제하는 수술을 받더라도 신체의 땀의 총량은 다른 신체 부위를 통해서 배출되어야 하기 때문에, 정수리나 이마 등과 같은 땀샘으로 더 많은 땀이 배출된다고 해요.

 

수술로 겨드랑이 땀 억제를 시키면 보상성 다한증이라고 하여 다른 신체 부위에 땀이 더 생긴다고 합니다. 몸에서 배출되어야 하는 땀의 총량은 같지만, 땀이 배출되는 곳이(겨드랑이)가 줄어서 다른 곳에서 땀이 더 배출된다고 합니다.


침습적 치료


- 보톡스 주사 : 보툴리눔 톡신 주사는 겨드랑이 발한을 유발하는 신경을 차단합니다.


- 레이저 요법 : 레이저는 정밀하게 땀샘을 표적으로 삼고 제거해줍니다. 

그러나 겨드랑이 다한증에 대한 레이저 수술에 대한 연구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 내시경 흉부 교감신경 절제술(ETS) 수술 : 겨드랑이 땀샘의 수술적 제거는 매우 침습적입니다. 

이 수술은 최후의 수단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ETS는 심각하고 오래 지속되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고 연구되어 왔어요.


따라서 겨드랑이 땀으로 불편을 겪으시다고 해서 수술이 꼭 답은 아닙니다. 


5) 그렇다면 겨드랑이 땀을 최대한 억제하는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살펴볼게요.


- 땀 억제제 도포

 


발한 억제제는 땀샘을 차단하여 생성하는 겨드랑이 땀의 양을 줄이고 냄새의 생성을 차단합니다. 

흔히 잘 알고 있는 드리xx라는 제품은 알루미늄 금속 성분이 겨드랑이 땀 샘 구멍에 침투하여 땀이 배출되는 구멍 자체를 막아버리는 원리입니다.

 

이러한 땀 억제제를 도포할 경우에는
최상의 땀 보호를 위해, 용액이 피부에 완전히 흡수될 수 있도록 

취침 전에 깨끗하고 건조한 피부에 발한 억제제를 발라야 합니다. 

 

특히 물이 닿으면 가렵기 때문에 잘 말린 후 도포해 주시고, 

너무 많이 바르면 가려움으로 힘들기 때문에 적당 소량을 얇게 펴 발라주세요.


- 천연 탈취제


천연 데오xx트는 겨드랑이 땀 냄새를 가려줄 뿐만 아니라 위에 말씀드린 땀 억제제보다는 피부에 덜 해롭습니다. 

데오xx트만으로는 겨드랑이에서 땀이 나는 것을 막을 수는 없어요. 

하지만 땀으로 인해 분해되는 세균들의 반응으로 심한 냄새를 유발하는 것은 크게 줄여줍니다. 

겨드랑이 땀보다 냄새 때문에 고민이시면 탈취제를 뿌려주세요.


- 겨드랑이 패드


겨드랑이 땀으로 다른 사람에게 민망하기도 하지만, 땀으로 인해 밝은 옷들의 색이 탈색이 되는 불편함도 있어요. 

만약 땀 억제제를 사용하기 번거롭거나 부작용이 있다면 겨드랑이 땀 흡수 패드도 좋은 대안이에요. 

셔츠나 겨드랑이에 달라붙어 땀을 흡수하여 셔츠에 땀이 젖는 것을  방지합니다. 


- 라이프스타일 변화


체중 및 식단과 같은 요인이 땀의 양에 영향을 줍니다. 겨드랑이 땀을 촉발하는 과도한 알코올과 매운 음식을 피해 주세요. 땀을 줄여주는 몸에 좋은 식단도 알려드릴게요.

 


1) 물과 수분 밀도가 높은 과일 및 채소


2) 칼슘이 풍부한 음식


3) 귀리와 같이 소화가 잘 되는 음식


4)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5) 유청


6) 녹차


- 스트레스 감소시키기


스트레스가 많을 경우에 신경계를 자극하여 땀이 많이 생성되게 됩니다.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것이 말처럼 쉽지는 않지만 스트레스가 땀을 촉진하니 마음을 차분하게 할 수 있게 해 보세요. 매일 몇 분씩 시간을 내어 아래처럼 스트레스 해소법을 실천해보세요.

 


1) 매일 아침 15분의 길고 깊은 호흡으로 시작하기


2) 수분 유지를 위해 적절한 물을 섭취하기


3)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 어떻게 반응할지 미리 상상해서 대응해보기


4) 관심과 흥미가 있는 것에 대해 하루 1시간 정도 투자해서 실천해보기

 

주간 BEST 4 유익한 글

 

2022년 장마 예상기간 Feat. 폭우, 폭염

2022년 올해 장마, 6월 19일 저녁부터 제주를 시작으로 23일부터 전국에 강한 비가 시작되겠습니다. 21일 새벽까지 제주 5~20mm, 경남 20mm 많은 비가 내리겠으며, 장마 전선이 6월 23일을 시작으

tongtree.co.kr

 

[해독 양파 주스 만들기] 몸에 독소 제거, 콜레스테롤 낮추기에 최고

오늘 해독 양파 주스 만드는 법을 보게 되신다면, 점점 몸이 가벼워지고 건강해짐을 느끼실 겁니다. 약과 음식의 뿌리는 같다고 합니다.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 또한 음식으로 못 고치는

tongtree.co.kr

 

 

편도결석 제거법

양치질을 열심히 했는데도 입에서 구취가 나시나요? 간혹 재채기를 하면 노란 콩알 같은 노란 알갱이가 입에서 튀어나오나요? 입을 벌려 목을 들여다보면 목안 벽(편도선)에 노란 결석이 박혀있

tongtree.co.kr

 

 

 

근육통 아주 빨리 푸는법

근육이 아파서 누워 계신가요? 근육이 아파서 생활에 지장이 있으신가요? 근육통은 살면서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그리고 재발도 잦습니다. 오늘은 근육통에 대해서 완벽 분석을 해드릴게요. 가

tongtre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