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냉장고 냉동실 성에 제거 및 방지법

by ㅇㅈ라이언 2021. 8. 9.
반응형

냉장고, 냉동실에 쌓여가는 성에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어느날 바닥에 물이 흥건하게 고였던 경험을 하신적 있으신가요?

 

어느날 냉동실이나 냉장고를 열었는데 냉장이 되지 않은 음식때문에 불편을 겪었던 적 있으신가요?

 

가끔 냉장고/냉동고 관리를 잘못하여 바닥에 물이 흥건하게 고이거나, 음식들이 상해 버려야 했던 경험이 있으실거에요.

냉동실에 얼음이 쌓이면 냉동실의 부피가 줄어들어서 많은 식품을 보관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얼음이 많이 쌓이면 냉동실의 기능도 저하되니 반기별로 제거해주세요.

오늘은

첫째. 냉장고/냉동고의 올바른 관리법과 둘째. 냉동실에 가득 차버리는 성에를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냉장고/냉동고의 올바른 관리 방법 꿀팁 가즈아

1. 냉장고 문이 자동으로 닫히도록 냉장고의 앞쪽 다리를 살짝 높여줍니다.

 

다리를 조정하면 문을 열어도 저절로 닫히는 힘으로 불필요하게 냉장고/냉동실 문이 열려 있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2. 냉장고와 냉동고의 문은 가능한 많이 열지 않습니다.

 

자주 문을 열면 냉장고와 냉동고 안의 습도가 높아져 성에와 얼음이 생깁니다. 무엇을 먹을지 또는 어떤 것을 꺼낼지 미리 떠올리고 냉장고/냉동고 문을 열면 좋아요.

 

3. 냉장고 문 경첨이 느슨하면 조여주세요.

 

냉장고나 냉동고의 문의 경첩이 느슨하면 문이 완전히 밀착되지 않기 때문에 냉장고 안의 습도가 높아져 얼음이 쌓입니다. 문이나 경첩의 나사가 흔들리면 조여주세요.

 

4. 냉장고와 냉동실 문 테두리의 실링이 깨끗하게 되었는지 닦아주세요.

 

음식물 찌꺼기나 얼음 결정들이 끼어 있으면 문이 제대로 닫히지 않아요. 젖은 행주나 순한 주방 세제를 사용하여 실링이 되어 있는 부분을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그리고 깨끗하게 닦은 문의 테두리는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세요. 젖은 상태에서는 다시 얼음 결정이 되어버리니까요.

 

5. 손상된 문 실링이나 카스켓은 새것으로 교체해주세요.

 

냉장고와 냉동고 문 안쪽에 있는 고무는 문과 냉장고를 밀봉해주는 실링입니다. 이것이 손상되면 문이 제대로 닫히지 않습니다. 냉장고/냉동고의 모델 넘버를 통해 제조사 AS센터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설치도 쉽습니다.


냉동실 쌓인 얼음 성에 제거하기

 

1. 냉장고는 3~4도, 냉동고는 -18도를 유지해주세요.

 

냉장고 안에 다이얼이나 온도 조절을 돌려 주시면 됩니다. 서리가 생길 수 있으니 더 차갑게 하지 마세요. 

큰 얼음은 젓가락이나 숟가락으로 밀어내면 뚝 떨어지지만, 작은 입자의 얼음이나 성에는 잘 떨어지지 않아요. 따뜻한 물을 묻힌 헹주로 녹여주시면 됩니다.

2. 뜨거운 물과 청소용 행주로 얼음 결정을 녹여 없애주세요.

 

청소용 행주나 스펀지를 뜨거운 물에 적셔서 문질러 주셔도 됩니다. 얼음이 녹기 시작할 거에요.

젓가락이나 숫가락으로 냉동실표면과 얼음사이에 넣고 밀어주시면 뚝 떨어진답니다.

3. 솔이나 주방용품을 사용하여 단단한 얼음의 바닥을 밀어주세요.

 

얼음이 결정이 크거나 단단한 얼음은 덩어리를 뜯어내어야 합니다. 단단한 숫가락으로 얼음과 냉장고의 표면을 밀어주시면 얼음이 뜯어집니다.

 

추가로 냉장고는 벽으로부터 너무 붙어 있으면 압축기의 열이 발산할 수 없으므로 냉장고의 효율과 수명에 지장을 주게 됩니다. 설치하실 때에는 냉장고를 벽에 딱 붙이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그리고 냉장고 천장에도 물건을 올리지 마세요. 


냉장고/냉동실 성에 제거 꿀팁 모아보기.

 

  1. 먼저 음식을 꺼내 다른 냉장고나 냉각기에 보관하십시오.
  2. 냉장고 의 전원 플러그를 뽑고 서랍이나 선반을 모두 제거하세요.
  3. 해동 절차를 위해  을 열어 두십시오.
  4. 얼음이 녹을 때  을 받기 위해 냉장고 바닥에 깊은 팬이나 이와 유사한 것을 깔아주세요.
  5. 얼음이 모두 녹을 때까지 그대로 둡니다 (냉장고 내부를 닦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6. 냉장고를 해동하고 얼음이 없어지면 서랍 과 선반을 청소하고 교체하십시오 .
  7. 냉장고를 다시 전원에 연결하십시오.
  8. 온도 조절기 다이얼 을 설정하여 온도가 올바르게 설정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9. 냉장고 문을 닫으십시오 .
  10. 냉장고가 차가워지면 얼음이 생기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
  11. 냉장고가 적절한 온도에 있고 얼음이 형성되지 않았 는지 확인하십시오 .
  12. 음식을 냉장고에 다시 넣으십시오 .
  13. 정기적으로 냉장고  점검 하여 더 이상 얼음이 형성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이상 냉장고/냉동고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얼

음 및 성에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