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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황금 레시피

by 친절한 ㅇㅈ라이언 2021. 7.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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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된장의 효능을 알고 계신가요?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항암효과와 해독작용입니다.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황금 레시피를 통해서 오늘 밥상에는 몸에 이로운 된장찌개를 올려보는 것이 어떤가요? 예로부터 전통적으로 내려온 된장찌개는 구수하면서도 담백하고 어떤 재료를 넣느냐에 따라 그 맛의 방향이 다양해요. 오늘은 모시조개를 넣은 된장찌개를 만들어 보았어요. 때에 따라서 꽃게도 좋고, 냉이나물도 좋아요. 된장찌개를 끓이는 레시피만 안다면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의 변신은 무죄입니다!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준비물

- 다시 우려낸 물 700ml (없으면 그냥 물로 해도 되요!)
- 된장 1큰술 (밥 수저)
- 간 마늘 1큰술
- 감자 1개
- 양파 1/4개
- 애호박 1/4개
- 팽이버섯 1/2개
- 찌개용 두부 1모
- 조개 한 주먹(취향에 따라서 돼지고기, 꽃게, 냉이나물 등 무방해요)
- 고추가루 반 큰술
- 조미료는 안들어가요 ^^;; 취향에 따라서 살짝 넣는건 자유입니다!

된장지개 맛있게 끓이는 황금 레시피 시작합니다!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황금 레시피 1번째.
약 2~3인분은 물 700ml를 준비해주시고 끓여주세요. 이왕이면 다시물을 만드는것이 훨씬 맛이 좋습니다. 다시팩을 넣고 약 10분간 중불에 끓여주면 됩니다. 너무 오래 끓이면 잡내가 날 수 있으니 적당히 우려내주세요. 찬물에 우릴 경우에는 1시간정도 우려내야 하니 참고해 주시고요.

다시물의 효능 1.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 감소 2. 혈당치를 적당하게 유지 3. 갑상선 질환 예방 4. 변비예방 5. 발암물질 배출 6. 뼈와 이를 튼튼 7. 탈모에방 8. 숙취를 해소하고 간 건강을 지켜줘요. 이유는 다시마의 끈적거리는 알긴산이라는 성분입니다. 장속에 콜레스테롤과 염분과 결합해 함께 배출되는게 아주 중요한 효능입니다.
모시조개의 효능 : 타우린과 칼륨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또한 혈관 내 노폐물들을 함께 배설시켜줌으로써 혈관 청소에 으뜸인 식품입니다. 고혈압,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자주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모시조개가 아니더라도 바지락과 같은 것도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황금 레시피 2번째.
준비한 야채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깍둑썰기처럼 썰어주시면 됩니다.

팽이버섯의 효능 : 내장지방을 빼는데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왜냐하면 지방흡수를 막고 지방의 연소를 촉진하는 키토산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가득하기 때문에 장의 연동운동을 돕고 변비를 예방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많이 드세요.
ㅎㅎㅎ약 10분간 우려낸 다시 팩입니다. 요즘 간편하게 시중에 판매되고 있으니까 구입하셔서 필요할 때마다 사용하시면 맛 좋은 음식을 만들 수 있어요!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황금 레시피 3번째.
된장 1큰술과, 마늘 1/2큰술을 넣고 1분간 다시 끓여줍니다.

마늘의 효능을 아시나요? 세계10대 슈퍼푸드에 선정된 마늘은 몸의 염증을 진정시켜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으로 낮춰줍니다. 또한 몽의 면역력을 증진시켜주고, 혈액응고를 감소시켜줍니다. 그리고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대표적인 항암식품으로 불립니다. 좋은건 알았지만, 이정도로 좋은지는 모르셨죠? ^^;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황금 레시피 4번째.
이제 준비했던 모시조개, 감자, 양파, 호박을 순차적으로 투하해 줍니다.

모시조개는 해감을 필요로 하는 조개는 아닙니다. 하지만 바지락과 같은 조개는 해감을 필수로 해야 합니다. 해감을 하지 않으면 모레와 진흙 벌이 나오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해감을 하는 방법은 물에 소금 약 1큰술을 녹여놓고 조개를 놓고 어두운 비닐로 덮어서 30분간 놔두면 해감이 완료됩니다.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황금 레시피 5번째.
조개가 입을 벌릴 때까지 끓여주시면 됩니다. 약 2분정도 끓이면 되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두부와 팽이버섯을 넣어주시고, 고추가루를 살짝 뿌려주시면 됩니다.
취향에 따라서 고추장을 반 큰술 넣어도 감칠맛과 살짝 매콤한 맛있는 된장찌개가 되니 참고해주세요.

두부의 효능 : 리놀렌산이라는 불포화지방으로 이루어진 성분은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줍니다. 따라서 비만, 고혈압, 동맥경화과 같은 성인병의 예방과 치료에 효능을 검증한 식품이기 때문에 많이 드세요! 단백질도 풍부하여 근육 발달 및 골다공증 예방에도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두뇌발달과 심혈관계 개선과 불면증개선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약 중불에 5분, 약불에 5분간 끓여주시면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의 황금레시피가 완성됩니다.

어떤 날은 된짱찌개가 먹고 싶고, 어떤 날은 김치찌개가 먹고 싶을 때가 있죠? 오늘은 된장찌개로 구수한 식사 하시길 바래요!
보글보글. 익어가는 된장찌개에 우리는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보글보글 끓어가는 된장찌개로 오늘 저녁에 마음 따듯한 저녁을 드셔보시는건 어떨까요?

이상으로, 된장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황금 레시피였습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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