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베큐 삼겹살 불쇼 없이 굽는법

by ㅇㅈ라이언 2022. 9.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녀노소 어른부터 아이까지 좋아하는 삼겹살.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음식입니다.

 

숯불에 구우면서 먹는 삼겹살이나 목살의 맛은 정말 끝내주는 건 삼척동자도 알 거예요.

 

하지만 숯불에 바베큐를 하다 보면 불쇼가 일어나 고기가 검게 그을리거나, 겉은 타버렸는데 속은 안 익고 제대로 바베큐를 즐기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이제 걱정하지 마세요. 숯불에 삼겹살이나 목살을 구워도 불쇼가 안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삼겹살이나 목살을 숯불에 구울때 이제 불쇼는 일어나지 않습니다.

 

먼저 고기의 기름이 숯으로 떨어지면서 발화가 되어 불쇼가 생기는데요. 

 

불쇼 없이 바베큐를 즐기는 방법에 딱 한 가지 필요한 것은 물받이입니다.

 

사실 삼겹살 전문점에서는 불쇼가 잘 안 날 거예요. 그 이유는 숯 아래 물 받침대가 있기 때문이에요. 말로는 좀 이해가 어렵죠? 그림으로 설명해드릴게요.

 

바베큐 숯불구이 불쇼 방지 하는 간단한 꿀팁

 

이해하셨나요? 숯 아래에 물을 넣으면 불쇼는 절대 일어나지 않습니다. 작은 스테인리스 그릇이나 물받이에 물을 넣고 그 위에 바베큐 그릴에 있는 숯 받침대를 올려놓고 숯에 불을 피우면 됩니다.

 

원리는 물에서 나오는 수증기가 숯불에 불이 붙어 발화하는 것을 막기 때문이에요. 거기다가 숯의 연기는 잘 나기 때문에 바베큐 고기에 숯향은 더욱 잘 입게 됩니다.

 

바베큐를 하실 때 간단한 통이나 받침에 물을 넣으시고 바베큐를 하시면 절대, 절대 불쇼는 일어나지 않아요.

바베큐에 검게 그을린 자국도 없고, 겉만 타버리는 불상사는 이제 없습니다. ㅎㅎ

절대 고기를 덮는 불쇼는 일어나지 않습니다. 아주 노릇노릇 구워지기만 할뿐요.

 

보이시나요? 아무리 삼겹살에 기름이 숯으로 떨어져도 숯 받침 아래 물만 추가해주면 절대 절대 불쇼는 일어나지 않습니다.

 

 

물에서 나오는 수증기가 숯에 발화가 일어나는 걸 막아주니 아주 고기도 맛있고 타지 않게 구워졌습니다.

어떻습니까?

 

보통 삼겹살 바베큐 구이를 하시면서 검게 그을리는 경험 때문에 삼겹살 대신 기름이 상대적으로 적은 목살을 구입하실 거예요. 하지만 맛의 풍미는 삼겹살이 더 좋죠.

 

이제 이 방법을 따라 하시면 불쇼는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맛있는 삼겹살을 구워드실 수 있습니다.

 

캠핑을 떠나서 맛있는 바베큐를 즐기실 때 위에 방법을 따라 하셔서 더욱 맛있고 몸에 해롭지 않은 삼겹살과 목살 맛있게 드세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