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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수수 맛있게 삶는 방법

by 친절한 ㅇㅈ라이언 2021. 7.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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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수수에는 100g 기준 니아신 2.20mg, 단백질 3.80g, 비타민 E 1.26mg, 식이섬유 2.70g, 칼슘 21.00mg 등 많은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특히 옥수수 씨눈에 리놀레산이 풍부해서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심혈관, 뇌혈관 질환을 예방해요.

옥수수의 계절이 왔습니다. 옥수수 맛있게 삶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이 되고, 혈압을 적정하게 유지하게 해주고, 당뇨병 발병 위험을 낮추는 옥수수. 그리고 몸의 염증을 줄여 다양한 질병 치료에 도움이 되고 치매 등 노인성 뇌질환 예방에도 탁월한 옥수수. 맛있게 삶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봅시다.


옥수수 맛있게 삶는 방법 준비물
- 찰옥수수 5개 (수량은 드시는 분께서 편하게 맞추면 돼요!)
- 설탕 2 큰 술
- 소금 1 큰 술

옥수수 맛있게 삶는 방법 1번째.
옥수수의 껍질을 벗겨줘야 합니다. 옥수수는 여러 겹의 껍질로 쌓여있기 때문에 하나하나 뜯어줘야 합니다. 단, 주의할 점은 마지막 옥수수의 껍질 1겹은(마지막 둘레) 제거하시면 안됩니다. 크게 지장은 없지만 옥수수가 좀 더 찰지고 수분 가득 익을 수 있는 보호막 역할을 한답니다.

옥수수는 분명 음식물입니다. 하지만 옥수수 껍질과 옥수수 몸통 모두 일반 쓰레기에 속합니다. 껍질을 제거하시고 일반 쓰레기로 분류해서 버리시면 됩니다 :)
삶는 과정에서 옥수수의 수분을 보호하고 쫀득하게 익어갈 수 있도록 마지막 한 겹의 옥수수 잎은 놔두고 삶아주세요 :)

옥수수 맛있게 삶는 방법 2번째.
미인 음료로 손꼽히는 옥수수수염차를 아시나요? 옥수수에는 많은 수염이 달려 있습니다. 옥수수수염을 옥수수에서 떼어내고 버리지 말고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옥수수와 함께 삶으면 몸에 좋은 미네랄 성분이 같이 녹아들기 때문에 맛과 영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옥수수수염의 효능 : 피로회복과 신장의 기운을 돋게 하고 소화를 촉진하고 이뇨를 통해 담석에 이롭다고 설명되고 있습니다. 이뇨작용을 통해 신장을 건강하게 개선하고 평소 얼굴이 붓는 분에게 부종제거에도 탁월합니다. 플라보노이드를 풍부하게 함유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게 도와주며, 심혈관계 질환에 탁월합니다. 그리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효과가 좋아서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옥수수 맛있게 삶는 방법 3번째.
끓는 물에 설탕 2 큰 술과 소금 1 큰 술을 넣고 녹여주세요. 옥수수의 간이 배어야 맛있는 옥수수를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설탕과 소금을 꼭 같이 넣고 삶아주세요. 아까 씻어놓은 옥수수수염도 같이 넣어주세요.

설탕 2큰술. 안넣고 삶으면 옥수수가 맛이 없어요 ^^
소금 1큰술. 안넣고 삶으면 옥수수가 밍밍해요 ^^
추가로 산화 스트레스로 인하여 우리 몸에서 세포의 변형과 노화를 일으키는데, 이러한 산화 스트레스에 대응하는 항산화 물질이 옥수수수염에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옥수수 맛있게 삶는 방법 4번째.
강불에 20분, 중약불에 15분, 가스레인지 불을 끄고 뜸 5분으로 끝이에요.

옥수수가 여러 가지 효능이 있지만, 평소 소화 기능이 떨어지는 분들은 한 번에 많은 양을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또한 혈당지수(GI)가 높기 대문에 당뇨병을 가지고 계신 분은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을 제한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장기간 복용하는 것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 트립토판 등의 영양소가 부족하기 때문에 영양의 균형이 깨질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보글보글 익어가는 옥수수와 함께, 우리의 삶도 성숙하게 익어가길 바래요.

옥수수 맛있게 삶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옥수수의 수확은 5월 말부터 시작해 7월 전국적으로 확대됩니다. 가장 맛있는 시기인 만큼, 옥수수 맛있게 삶아서 드셔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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