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탄수화물 : 올바른 섭취, 다이어트

by 친절한 ㅇㅈ라이언 2021. 2.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학창시절에 탄, 지, 단, 4, 9, 4라고 암기했던 기억 떠오르시죠?

저희가 섭취하는 음식의 대표 영양분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이며, 이에 따른 열량이 4cal, 9cal, 4cal가 된다는 뜻입니다.

탄수화물은 저희가 먹는 음식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또한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어떻게 올바르게 섭취하느냐, 어떻게 선택하느냐,

이에 따라 저희의 건강관리와 다이어트를 어떻게 가꾸어가느냐 중요한 요소입니다.

 

오늘은 우리의 주 섭취 영양물인 탄수화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다음 어학사전



1. 좋은 탄수화물 섭취

 

쌀, 빵, 라면, 밀가루, 고구마 등 우리는 다양한 음식에서 탄수화물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탄수화물 유형입니다. 탄수화물의 유형에 따라 몸에 좋게 혹은 나쁘게 작용되기 때문이죠.


탄수화물의 양도 다이어트에 중요하지만 보다 중요한것은 탄수화물의 종류입니다.

예를 들어, 통밀 빵, 호밀, 보리, 퀴 노아 와 같은 건강에 좋은 통 곡물은 고도로 정제된 흰 빵이나 감자 튀김보다 더 나은 선택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탄수화물에 대해 혼란스러워하지만, 섭취하는 탄수화물의 그램 수를 제한하거나 세는 엄격한 식단을 따르는 것보다 건강한 음식에서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2. 탄수화물이란?

 

탄수화물 화학식


탄수화물은 빵, 콩, 우유, 팝콘, 감자, 쿠키, 스파게티, 청량 음료, 옥수수 및 체리 파이와 같은 건강에 해로운 음식과 건강에 해로운 음식 모두에서 발견됩니다. 또한 다양한 형태로 제공됩니다. 가장 일반적이고 풍부한 형태는 설탕, 섬유질 및 전분입니다.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은 건강한 식단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탄수화물은 신체 기능과 신체 활동을 지원하는 데 사용되는 에너지로 변환되는 포도당을 신체에 제공합니다. 그러나 탄수화물 품질이 중요합니다. 

가공되지 않거나 최소한으로 가공 된 통 곡물, 야채, 과일 및 콩 등 가장 건강한 탄수화물 공급원은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및 여러 가지 중요한 식물성 영양소를 전달함으로써 건강을 증진합니다.


건강에 해로운 탄수화물 공급원에는 흰 빵, 페이스트리, 소다 및 기타 고도로 가공되거나 정제 된 식품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품목에는 체중 증가에 기여하고 체중 감소를 방해하며 당뇨병과 심장병을 촉진 할 수있는 쉽게 소화되는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 건강한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팁

3.1. 통 곡물로 하루를 시작


스틸 컷이나 구식 귀리 (즉석 오트밀이 아님)와 같은 뜨거운 시리얼이나 통 곡물을 성분 목록에 먼저 나열하고 설탕이 적은 차가운 시리얼을 사용해보십시오. 좋은 경험 법칙 : 적어도 4g의 섬유질과 8g 미만의 설탕을 함유 한 시리얼을 선택하십시오.

 

 


3.2. 점심이나 간식으로 통 곡물 빵을 사용


통 곡물 빵을 찾는 방법이 혼란 스럽습니까? 통밀, 호밀 또는 기타 통 곡물을 첫 번째 성분으로 나열한 빵을 찾으십시오. 더 좋은  것은 100 % 통밀 빵과 같이 통 곡물 로만 만든  빵입니다.

3.3. 주스 대신 전체 과일을 선택

 

오렌지는 12 온스의 오렌지 주스 한잔에 비해 섬유질이 2배, 설탕은 절반입니다.

 


3.4. 감자를 대신 콩을 먹어봅시다.


체중 증가를 촉진하는 것으로 밝혀진 감자를 채우는 것보다 천천히 소화되는 탄수화물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콩을 선택하십시오. 콩과 병아리 콩과 같은 다른 콩류도 건강한 양의 단백질을 제공합니다.

이상 탄수화물을 주제로 올바른 섭취, 건강관리,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침 식단  (0) 2021.02.04
코로나19  (0) 2021.02.04
숙면  (0) 2021.02.04
탄수화물 : 올바른 섭취, 다이어트  (0) 2021.02.04
HDL 콜레스테롤  (0) 2021.02.04
명상 스트래스 해소법  (0) 2021.02.04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