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HDL 콜레스테롤

by ㅇㅈ라이언 2021. 2.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심혈관 건강에 가장 중요한 요소인 콜레스테롤. 그 중에서 혈관벽을 깨끗히 청소해주는 청소부 역할을 하는 

좋은 콜레스테롤! HDL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적

 

혈관 청소부 HDL 콜레스테롤을 높여, 혈관을 깨끗히 하여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기

 

목차

 

1. 심혈관 건강을 알아보는 가장 중요한 척도. 콜레스테롤의 이해

2. 콜레스테롤의 세포 분포

3. 저밀도 콜레스테롤의 폐해(LDL 콜레스테롤)

4. HDL 콜레스테롤의 적정 수치

5. HDL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올리는 가장 쉬운 방법

 

 

1. 심혈관 건강의 척도 HDL 콜레스테롤에 대한 이해


고밀도 지단백 (HDL) 콜레스테롤은 혈류에서 다른 형태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되기 때문에 "좋은"콜레스테롤로 알려져 있습니다.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을수록 심장 질환 위험이 낮아집니다.

 

콜레스테롤은 왁스 같은 물질입니다. 본질적으로 "나쁜"것은 아닙니다. 신체는 세포를 만들고 비타민 및 기타 호르몬을 생성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콜레스테롤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은 두 가지 기관에서 나옵니다. 간은 필요한 모든 콜레스테롤을 만듭니다. 신체의 나머지 콜레스테롤은 동물의 음식에서 나옵니다. 예를 들어 육류, 가금류 및 유제품에는 모두식이 콜레스테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일한 식품은 포화 지방과 트랜스 지방이 높습니다. 이 지방은 간에서 다른 방법보다 더 많은 콜레스테롤을 생성하게합니다. 일부 사람들에게 이러한 추가 생산은 정상적인 콜레스테롤 수치에서 건강에 해로운 수치로 이동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팜 오일, 팜 커널 오일 및 코코넛 오일과 같은 일부 열대 오일에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킬 수있는 포화 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오일은 종종 구운 식품에서 발견됩니다.

 

 

2. 콜레스테롤의 세포 분포

 

콜레스테롤은 모든 세포에서 발견되는 밀랍 물질이며 신체 세포를 만드는 데 도움을주는 등 여러 가지 유용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백질에 부착 된 혈류를 통해 전달됩니다. 이러한 단백질을 지단백질이라고합니다.

3. 저밀도 콜레스테롤의 폐해(LDL 콜레스테롤)

 

높은 수준의 저밀도 지단백 (LDL)은 결국 혈관벽 내에 축적되어 통로를 좁힐 수 있습니다. 때때로 혈전이 형성되어 좁은 공간에 달라 붙어 심장 마비 나 뇌졸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LDL 콜레스테롤이 종종 "나쁜"콜레스테롤이라고 불리는 이유입니다.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 HDL 콜레스테롤은 종종 "좋은"콜레스테롤이라고합니다. HDL은 혈액에서 과잉 콜레스테롤을 수집하여 간으로 가져가 분해되어 신체에서 제거됩니다.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고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다면 의사는 먼저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집중할 것입니다.

atorvastatin (Lipitor) 및 simvastatin (Zocor)과 같은 스타틴으로 알려진 약물은 고 LDL 콜레스테롤에 대한 가장 일반적인 치료법입니다.

4. HDL 콜레스테롤의 적정 수치


콜레스테롤 수치는 혈액 데시 리터당 콜레스테롤 (dL) 또는 리터당 밀리몰 (mmol) (L)로 측정됩니다. HDL 콜레스테롤의 경우 수치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위험 바람직한
남자들 40mg / dL (1.0mmol / L) 미만 60mg / dL (1.6mmol / L) 이상
여자들 50mg / dL (1.3mmol / L) 미만 60mg / dL (1.6mmol / L) 이상
어느 정도는 자연적으로 높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가진 사람들은 심장 마비와 뇌졸중 위험이 낮습니다. 약물로 HDL 수치를 높이는 사람들에게 동일한 혜택이 적용되는지 여부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5. HDL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올리는 가장 쉬운 방법

 

HDL을 높이는 음식


더 많이 움직이거나, 금연하거나, 식단을 개선하는 것과 같이 HDL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생활 방식의 변화는 심장 마비의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HDL 수치를 특별히 증가시키는 약물은 심장 마비의 비율을 낮추지 못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방법은 유산소 운동이 최고입니다.


이상하게도 자연적으로 HDL 수치가 100mg / dL (2.5mmol / L) 이상인 사람은 심장 질환의 위험이 더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유전 적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중요하게 - HDL 수치는 일반적으로 비만, 혈압 상승 및 고혈당 수치를 포함하는 일련의 상태 인 대사 증후군이있는 사람들에게서 낮습니다.

체중 감량을 돕는 것 외에도 신체 활동을 늘리면 체내에서 가장 흔한 지방 유형 인 트리글리세리드를 낮추고 HDL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60 분 정도의 적당한 강도의 유산소 운동을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식단과 관련하여 트랜스 지방은 L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고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으므로 피하십시오. 대부분의 튀긴 음식과 일부 마가린과 마찬가지로 케이크와 쿠키와 같이 쇼트닝으로 준비된 음식에는 종종 트랜스 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육류 및 전 지방 유제품에서 발견되는 포화 지방도 제한하십시오.

고열량 탄수화물 및 패스트 푸드는 혈관 건강에 안좋아요.



담배를 피우면 끊을 방법을 찾으십시오. 흡연은 특히 여성의 HDL 수치를 낮추고 LDL 수치와 트리글리세리드를 증가시킵니다.

 담배로 인한 혈관 손상 및 동맥 경화


알코올을 적당히 사용하면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집니다. 건강한 성인의 경우 모든 연령대의 여성과 65 세 이상의 남성은 하루에 최대 한 잔, 65 세 이하의 남성은 하루 최대 두 잔을 마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술을 마시지 않는다면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기 위해 술을 마시지 마십시오. 알코올이 너무 많으면 체중이 증가하고 혈압과 중성 지방 수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약물은 HDL 콜레스테롤을 높이거나 낮출 수 있습니다.


HDL 수치는 때때로 LDL 및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낮추는 데 사용되는 약물 (예 : 처방전 니아신)에 의해 개선됩니다. 젬피 브로 질 (Lopid)과 같은 피 브레이트; 및 특정 스타틴, 특히 심바스타틴 (Zocor) 및로 수바 스타틴 (Crestor).

그러나 HDL 수치를 높이기 위해 특별히 고안된 여러 약물에 대한 임상 시험은 심장 마비의 위험을 줄이지 않았기 때문에 조기에 중단되었습니다.

테스토스테론 및 기타 단백 동화 스테로이드를 포함하는 약물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약물을 피하면 HDL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 HDL 좋은 콜레스테롤을 올리는 방법이였습니다.

혈관 건강을 유지하여 성인병예방을 합시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침 식단  (0) 2021.02.04
코로나19  (0) 2021.02.04
숙면  (0) 2021.02.04
탄수화물 : 올바른 섭취, 다이어트  (0) 2021.02.04
명상 스트래스 해소법  (0) 2021.02.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