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화장실 곰팡이 제거 방법

by ㅇㅈ라이언 2021. 8. 8.
반응형
곰팡이는 천식, 알레르기 또는 호흡질환이 있는 분에게는 더욱 민감합니다. 그리고 면역 억제가 있는 사람에게는 곰팡이 균에 노출된 후 수일에서 수주 내에 침습성 곰팡이 감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특히 면역 체계가 약화된 사람, 암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더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기온 25도, 상대습도 60~80%에서 가장 잘 생기는 곰팡이는, 병을 몰고 다니는 몸에 유해한 존재입니다. 특히 장마철이나 욕실, 화장실에는 곰팡이가 생겨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에요. 이제 곰팡이로부터 해방시켜 드리겠습니다.

곰팡이는 피부의 백선을 일으키기 가장 좋은 원인균이기 때문에 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하여 세심하게 점검해서 바로바로 제거해야 해요! 만약 이런 곰팡이를 그대로 둔다면 날벌레가 생기고 악취와 함께 많은 질병을 생기게 한다는 것 명심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해로운 곰팡이 균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까요?

욕실과 화장실은 아무래도 습기가 많습니다. 습기가 많은 곳에는 곰팡이가 서식하기에 아주 좋은 곳입니다. 곰팡이로 호흡기 질환 등 몸에 좋지 않은 질환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바로바로 제거하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습도가 높은 화장실, 욕실에 잘 생기는 곰팡이를 박멸하는 방법을 저와 함께 알아볼까요? 여러분은 이제 곰팡이와의 Good bye를 100% 할 수 있으니 아래를 살펴봐주세요.

물과 솔로 보이는 곰팡이를 없앨 수 있으나, 곰팡이 포자가 남아 있기 때문에 또 다시 곰팡이가 자라납니다.

1. 표백제(락스)로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 제가 사용한 방법. 효과 10000%

시중에 판매되는 곰팡이 제거제를 뿌려주는 모습입니다. 곰팡이를 제거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마음에 드시는 방법을 이용하면 됩니다. 곰팡이 부분에 시원하게 발사! 벌써 부터 곰팡이가 제거되는 기분이네요.


단단하게 굳어버린 곰팡이가 아니면 모든 유평의 곰팡이를 없애는 큰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은 타일이나, 목재 그리고 시멘트와 같은 유형에는 곰팡이 뿌리가 깊게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암모니아와 표백제를 혼합하면 매우 위험합니다. 이유는 독성 클로라민이라는 연기를 생성하기 때문이에요. 아참! 그리고 한 가지 더. 표백제와 식초를 섞어서 사용하면 안 됩니다. 식초는 표백제의 PH를 낮추고 표백제의 효과를 높이는 효과가 있으나 독성 염소가스가 생성되기 때문에 목숨을 잃을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 물 3.8리터에 락스를 종이컵 1컵에 넣고 섞습니다.
- 스프레이나 분무기에 담고 곰팡이 얼룩이 있는 부분에 골고루 뿌립니다.
- 스펀지나 솔로 곰팡이 오염부위를 닦습니다.
- 곰팡이가 오염된 부분을 바로 헹구지 말고 10분 정도 나두고 헹구어 냅니다
- 아니면 시중에 판매되는 스프레이 곰팡이 제거제 세제도 좋습니다.(저는 이것을 사용했어요)

곰팡이야 물럿거라! 곰팡이 제거 표백제를 뿌려주고 5분 후에 솔로 문지릅니다. 곰팡이가 박멸되었습니다. 솔로 문지른 후에 물로 헹궈주면 곰팡이는 지구 저 편으로 멸종되었습니다. 기분 좋네요!


2. 암모니아로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주의 사항으로는 암모니아 기반 제품으로 곰팡이를 제거할 때에는 호흡기를 보호하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장갑을 꼭 착용해야 합니다. 암모니아를 염소계 표백제(락스)와 혼합하여 사용하면 안 됩니다. 그리고 공기가 통할 수 있도록 창문이나 문을 열고 작업을 해야 합니다.

- 암모니아와 물을 1대1 비율로 섞습니다.
- 스프레이나 분무기에 용액을 붓고 곰팡이에 골고루 분사합니다.
- 5~10분 동안 그대로 둡니다.
- 곰팡이로 변색된 곳을 작은 솔로 문질러 닦습니다.
- 필요한 경우 1회 더 반복합니다.

곰팡이가 제거된 모습. 너무 뿌듯하고 기분이 좋습니다.

3. 식초로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식초(흰색)로 곰팡이를 제거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저렴하고 쉽게 집에서 구할 수 있는 방법이고 친환경적인 방법입니다. 식초는 약한 산성을 띄기 때문에 곰팡이 제거에 효과적이고 안전한 방법이에요. 식초에 불쾌한 냄새로 불편할 수 있지만 효과적이면서 안전한 방법이기 때문에 많이 사용되는 방법이랍니다.

식초를 이용한 곰팡이 제거


- 식초를 곰팡이 얼룩에 골고루 뿌려줍니다.
- 스프레이나 분무기가 없다면 헝겊이나 휴지에 묻혀서 곰팡이가 오염된 부분에 붙여주고 건조합니다.
- 얼룩이 만약 남아있다면, 과산화수소나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같이 섞어서 사용하면 바로 없어집니다.

4. 베이킹 소다로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주방에 방치해 놓은 베이킹 소다는 곰팡이 제거에 효과적인 재료입니다. 락스와 같은 표백제나 암모니아를 대신하여 사용하는 베이킹 소다는 곰팡이와 퀴퀴한 냄새를 제거하는데 아주 좋은 친환경 청소법이랍니다.

팔방미인 베이킹 소다는 주방에 보관하고 계시죠? 과일 세척, 묵은때 제거에 탁월한 베이킹 소다는 곰팡이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 베이킹 소다를 물과 1대1로 섞어서 반죽을 만듭니다.
- 반죽을 곰팡이가 오염된 부분에 바르고 말립니다.
- 바르면 붙여놓은 베이킹 소다 반죽을 떼어내고 작은 솔로 가볍게 문지릅니다.
- 남아 있는 곰팡이 찌꺼기를 물로 헹궈냅니다.
- 곰팡이가 살짝 오염된 부분은 베이킹 소다 2 티스푼과 물 종이컵 2컵으로 섞어서 분무기에 넣고 뿌리면 됩니다.
- 오염된 부분에 뿌리고 헝겊으로 닦아내면 곰팡이가 사라집니다.

5. 과산화수소로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무독성으로 안전하게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독성 잔류물이 남아있지 않고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과산화수소로 유독가스가 생기지 않는 장점으로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어요. 보통 과산화수소는 의류나 벽과 같이 청소하기 힘든 부분에 곰팡이를 제거하는데 탁월합니다.

과산화수소는 곰팡이 제거에도 효과적이고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 과산화 수소와 물을 1대 1로 혼합합니다.
- 일회용 수건에 적셔 곰팡이로 오염된 부분에 붙여줍니다.
- 10분동안 그대로 둡니다.
- 작은 솔로 가볍게 문질러 곰팡이 찌꺼기를 닦아냅니다.

6. 붕사으로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붕사는 살균제, 제초제로 쓰이는 화학 물질입니다. 탈취, 청소 그리고 소독에 효과적입니다. 독성이 있으므로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유독가스가 방출되지 않으니 마스크를 쓸 필요는 없어요.

붕사도 곰팡이 제거에 쓰인답니다.

- 붕사 용액을 물 3.7리에 섞습니다.
- 곰팡이 부위에 뿌리거나 닦습니다.
- 마지막으로 솔로 곰팡이를 제거해줍니다.
- 헹구지 않고 건조하면 됩니다.
- 붕사는 식초랑 섞어서 사용해도 좋습니다. 식초 종이컵 반 컵, 붕사 1/4컵. 물 1리터와 섞습니다.
- 곰팡이로 오염된 곳에 뿌려주고 닦아냅니다.

6. 티트리 오일로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 티트리 오일 1스푼을 물 종이컵 1컵에 섞습니다.
- 혼합물을 스프레이나 분무기에 넣고 변색된 곰팡이 오염 부분에 분무합니다.
- 스프레이나 분무기가 없으면 휴지에 묻혀서 오염된 부분에 붙여 줍니다.
- 물로 헹구어 냅니다.


곰팡이 독은 인체에 나쁜 영향을 줍니다. 급성 과민성 폐장염으로 호흡곤란, 두드러기, 습진을 생기게 할 만큼 몸에 유해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쇼크 상태로 되어 생명이 위험해지기도 하기 때문에 집에 생긴 곰팡이는 바로바로 제거해 주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 주세요.

* 곰팡이로 부터 생길 수 있는 질병

- 기관지 질환, 비염, 아토피, 폐장염, 피부 알레르기
- 간암, 신장병, 식도암, 설사, 복통, 불임, 고환위축
- 머리 백선, 안면백선, 사타구니 백선

오늘은 화장실, 욕실 곰팡이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6가지 방법 중 편한 방법으로 곰팡이를 박멸해 보도록 해보세요!

욕실 화장실 곰팡이여 이젠 굿 바이. 안녕안녕. 곰팡이 박멸 5분 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