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에 가스 빼는 방법

by ㅇㅈ라이언 2022. 2.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중요한 자리에서 혹은 사람을 만날 때 가스가 자주 차서 곤욕이었어요.

시원하게 방귀를 뀌자니 민망하고, 참자니 너무 괴롭고 정말 힘들었어요.

가스 배출이 잘 되는 방법을 아주 정확하게 알려드릴게요.

 

잘 따라 해 보세요.

 

가스, 방귀 이제 이걸로 종결

1. 장 운동을 촉진시켜야 합니다. 최고의 방법은 짧고 가벼운 산책


15분 정도 짧고 가벼운 산책을 하는 것이 장 운동을 촉진시키는데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걷기의 강도는 활동이 편안하게 느껴지는 정도의 강도로 걷습니다. 걷기는 몸을 움직이며 약간의 진동을 몸에 가하게 되어 장이 원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따라서 변비 및 복부에 가스가 차서 복부 팽만이 일어나는데 큰 도움이 되고 가스를 배출해줍니다. 

 

2. 다리를 들어 가스를 배출하기 쉽게 하기


등을 대고 누워서 무릎 아래에 베개를 놓습니다. 무릎이 구부러진 상태가 되겠죠? 그리고 천천히 오른쪽 다리를 배로 향하게 올리고 10초간 버텨줍니다. 그리고 10초 후에 다리를 다시 내린 후 왼쪽 다리를 같은 방법으로 올려줍니다. 이것을 반복하면 소화 기관에 정체된 가스가 배출되도록 장 밑으로 내려오게 됩니다. 이유는 복부 근육을 팽창과 수축을 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방귀가 나올 때까지 해주거나, 복부에 불편감이 사라질 때까지 약 2~3회 반복해 주세요.

 

 

3. 복부 문지르기와 마사지하기


 

주먹을 쥡니다. 왼손이 편해요. 손가락 관절 부분이 배에 닿게 하고 부드럽게 압력을 주면서 오른쪽 방향으로 누르면서 미는 힘을 줍니다. 그리고 난 후에 손을 굴리듯이 배꼽을 중심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원을 그리면서 돌려줍니다. 이 방법은 복부 근육을 이완하고 장 운동을 촉진시키는데 최고의 방법입니다. 과도한 압력을 가하지 않도록 조심해주세요!

 

반응형

 

4. 따뜻하게 복부에 핫팩 해주기


여러분 우리의 대장 속에는 엄청 많은 미생물이 존재하는 거 아시나요? 이런 미생물은 좋은 세균과 나쁜 세균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좋은 세균을 활성화해서 나쁜 세균을 없애고 장내 세균의 균형을 이루기 위해 좋은 방법입니다. 좋은 세균은 따뜻한 열에 활성화되기 때문이지요. 장 내 가스를 제거해 방귀를 촉진시켜주고 장내 좋은 세균을 활성화시켜주는 방법이에요. 하지만 저온 화상을 당할 수 있기 때문에 20분 이상 하는 것은 피해 주세요.

 

 

5. 느슨한 바지나 치마 입기


꽉 끼는 바지나 치마는 변비를 촉진하고 가스를 팽창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가능하다면 복부 주변에 조이는 느낌이 들지 않는 옷을 입어주세요.

 

6. 페퍼민트 차 마시기


따뜻한 페퍼민트차는 위장 활동을 촉진해서 가스로 인한 복부 팽만감을 해소시켜 줍니다.

물론 따뜻한 차를 마시면서 체내 온도가 상승해서 장내 좋은 세균을 활성화시켜주는 역할도 하는 것이지요.

 

7. 탄산음료는 안 좋아요.


탄산음료는 이산화탄소로 배에 가스를 더욱 차게 만듭니다.

 

8. 빨대는 사용을 자제하세요.


방귀가 생기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입으로 들어간 공기 때문입니다. 빨대로 액체를 마실 때 공기가 많이 입으로 들어갑니다. 장내로 기포 형성이 많이 되어 배에 가스가 많이 차고 방귀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9. 가스를 유발하는 음식들


  • 고섬유질 식품. 가스를 유발할 수 있는 고섬유질 식품에는 콩, 양파, 브로콜리, 방울양배추, 양배추, 콜리플라워, 아티초크, 아스파라거스, 배, 사과, 복숭아, 자두, 통밀 등이 있습니다. 
  • 유제품. 식단에서 유제품을 줄이면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유당이 없는 유제품을 먹거나 소화를 돕기 위해 락타제가 첨가된 유제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설탕 대체품. 설탕 대체물을 제거하거나 줄이 거 나 다른 대체물을 시도해보세요.
  • 튀긴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  장에서 가스 제거를 지연시킵니다. 튀긴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을 줄이면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 탄산음료. 탄산음료 섭취를 피하거나 줄이세요.

2022.01.19 - [분류 전체보기] - 포드맵 식품으로 장 부글부글 탈출해보세요!

 

포드맵 식품으로 장 부글부글 탈출해보세요!

식사를 하면 속이 부글부글 무엇인가 먹기만 해도 속이 더부룩 가스가 올라오시나요? 과민성 대장증후군으로 고생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이 글을 보신 것이 큰 행복이자 방법입니다. 저 포드

tongtree.co.kr

2021.12.16 - [분류 전체보기] -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 (수면 대장내시경 장세척 후기)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 (수면 대장내시경 장세척 후기)

안녕하세요. 평소 대장이 좋지 않은 저는 고생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병명은 과민성 대장증후군인데 설사와 변비가 반복되고 조금만 신경을 쓰면 배에 가스가 차고 배가 사르르 아프답니다. 10

tongtree.co.kr

2022.01.13 - [분류 전체보기] -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 끝판왕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 끝판왕

저는 이 글을 쓰면서 아주 비장한 각오로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만 20년 그로 인한 잦은 배탈 그 후유증으로 치핵까지 생겼어요. 유산균, 장에 좋은 음식 등등 많이 시도해

tongtre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