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신 확률 높이는 방법을 논문 자료로 알려드립니다.

by ㅇㅈ라이언 2022. 5. 26.
반응형

오늘은 임신 가능성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남자에게 해당되는 내용이니 남자분은 잘 읽어보시고, 여자분은 남편분에게 잘 내용을 전달해주시기 바랍니다.

 

 

남자의 대표적인 불임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상하부 또는 뇌하수체의 문제, 즉 테스토스테론과 정자를 생산하라는 신호를 보내는 뇌의 부분의 이상입니다.

 

2) 고환 질환

 

3) 정자 이동의 장애

 

이렇게 크게 3가지 원인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나이도 역할을 하는데요. 특히 남자의 경우 50세가 넘으면 정자 운동 능력과 정자 수가 현저히 낮아져 생식 능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임신의 가능성을 높이는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연구 논문 등을 취합하여 설명하겠습니다.

 

1. 고환의 온도가 높아지지 않게 시원하게 유지되도록 신경씁니다.


꽉 끼는 스키니, 속옷을 입으면 고환에 밀착하게 되어 고환 주변에 통풍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고환 주변과 과 고환의 온도가 올라가서 정자 생산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눈으로 딱 봐도, 쪼이는 속옷이나 옷보다는 헐렁한 옷이 통풍이 잘 되어 보이죠? 정자 생산에 온도가 악영향을 끼치는 만큼 임신을 높이는 건강한 정자를 생성하기 위해 주의해야 합니다. 3개월 동안 고환에 통풍과 온도를 좋게 해 줬더니 정자의 수와 운동성이 향상되었다는 논문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우나 온탕을 최대한 멀리하세요.

 

30대 남성을 3개월 동안 매주 2 번식 15분 동안 뜨거운 물에 들어가서 사우나를 하는 실험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정자의 상태를 관찰하니 정자의 양과 운동성이 감소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물론 영구적으로 손상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정상으로 돌아오는데 5~6개월이 걸렸다는 것이 주목해야 할 점입니다.

 

 

2. 먹는 식습관도 아주 중요합니다.


인스턴트 음식은 환경호르몬과 화학물질로 인하여 정자 건강에 영향을 끼칩니다. 정자 수를 증가하기 위해 채소, 통곡물, 닭고기처럼 지방이 많이 함유되지 않았으나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연어, 참치, 등 푸른 생선들도 정자 생산 촉진을 도와주는 음식입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녹황색 채소도 정자 건강에 아주 좋기 때문에 자주 섭취해주세요.

 

 

반응형

 

3. 1주일에 최소 3번, 1시간 동안 운동하기


격렬하고 땀을 흘리는 신체 활동을 하면 정자의 수가 많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테스토스테론이 촉진되어 정자의 양을 늘리기 때문이죠.

 

매일 운동하는 것이 좋지만, 여건이 안되면 임신 확률을 증가시키기 위해 일주일에 최소 3번은 운동을 해야 합니다.

 

무거운 중량을 드는 웨이트 트레이닝과 같은 근력 운동이 특히 테스토스테론을 활성화시킵니다. 하지만 자전거 타기는 오히려 정자의 수를 감소시키니 피하는 게 좋습니다.

 

비만도 정자의 수와 질을 감소시킵니다. 건강한 식단으로 체중을 알맞게 유지하는 것이 남자에게 임신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4. 담배는 금연해야 합니다.


 

담배는 정자에 큰 영향을 주는 해로운 대표 물질이라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흡연으로 인해 임신 확률이 줄어드는 기사를 많이 확인하셨을 겁니다.

금연을 반드시 실천해 주시고, 어렵다면 패치나 껌과 같은 보조 패치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5. 음주는 하루 2잔 이내로 줄여야 합니다.


 

음주가 임신 가능성을 떨어뜨리긴 합니다. 하지만 아주 소량이나 적당한 섭취는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맥주는 하루 300ml, 소주는 60ml 이내로 제한해야 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과도한 음주는 관계 시 남자의 발기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명심해주세요.

 

조회수 상위 1% 글들

 

2021.10.15 - [분류 전체보기] - 운동 시 심박수 정상 범위, 최대 심박수, 중강도 고강도 운동별

 

운동시 심박수 정상 범위, 최대 심박수, 중강도 고강도 운동별

안녕하세요. 일교차가 심한 요즘 새벽과 아침 기온이 많이 낮아졌습니다. 추운 날씨로 인하여 혈관의 수축으로 심장에 무리를 주어 심혈관 질환이 증가합니다. 심혈관 질환으로 심장에 무리를

tongtree.co.kr

2022.03.22 - [분류 전체보기] - 편도결석 제거법

 

편도결석 제거법

양치질을 열심히 했는데도 입에서 구취가 나시나요? 간혹 재채기를 하면 노란 콩알 같은 노란 알갱이가 입에서 튀어나오나요? 입을 벌려 목을 들여다보면 목안 벽(편도선)에 노란 결석이 박혀있

tongtree.co.kr

2021.12.16 - [분류 전체보기] -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 (수면 대장내시경 장세척 후기)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 (수면 대장내시경 장세척 후기)

안녕하세요. 평소 대장이 좋지 않은 저는 고생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병명은 과민성 대장증후군인데 설사와 변비가 반복되고 조금만 신경을 쓰면 배에 가스가 차고 배가 사르르 아프답니다. 10

tongtree.co.kr

2021.12.23 - [분류 전체보기] - 카레 만들기 황금레시피 끝판왕

 

카레 만들기 황금레시피 끝판왕

기적의 건강 음식 카레. 웰빙 음식으로 최고인 대표적인 음식 중에 하나는 카레입니다. 주원료인 강황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세포의 산화방지와 염증을 제거해주고 치매를 예방하며 혈당을

tongtree.co.kr

 

댓글